캐논코리아,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금상 수상
상태바
캐논코리아,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금상 수상
 캐논과 광고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만든 EOS M50 Mark II 바이럴 영상 조회수 200만 뷰 달성
  • by 이명수 기자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에서 금상 수상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에서 금상 수상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최세환)가 EOS M50 Mark II 바이럴 영상으로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2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광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약 2,500점의 작품들이 출품됐고, 이 중 69점의 작품이 최종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80명의 현업 광고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브랜드 콘텐츠 부문 금상을 수상한 EOS M50 Mark II 바이럴 영상은 캐논과 유명 광고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협업해 만든 4번째 결과물이다. 캐논과 돌고래유괴단은 2015년 첫 광고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4번째 작품을 함께 선보였으며, 최현석과 안정환이 등장하는 광고로 주목을 받으면서 2016 서울영상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7년에는 이색적인 브랜드 숏무비 형식으로 제작한 ‘EOS 800D’의 ‘달 토끼(Moon Rabbit)’ 영상으로 영화 같은 수려한 영상미를 표현했고, 이번 영상은 가수 카더가든의 음악을 활용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EOS M50 Mark II 바이럴 영상은 7분 분량의 긴 영상임에도 점점 빠져들어 끝까지 보게 만드는 스토리텔링이 특징이다. 여기에 주인공의 진지한 연기력과 가수 카더가든의 가창력, 그리고 광고 전체를 관통하는 B급 유머 코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든 점이 주요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는 4K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0 Mark II의 눈 검출 AF, 부드러운 피부 효과, 동영상 디지털 줌 등 제품의 성능을 재치 있고 감각적인 연출로 표현해 웃음을 자아낸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공개 이후 현재 기준으로 약 200만 건 이상의 누적 조회수와 약 4만6000건의 좋아요, 약 6000건의 댓글을 기록했다.

캐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광고 영상은 독특한 광고 기법과 창의성으로 공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았고, 이번 수상을 통해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캐논은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보다 다양한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