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커넥티드 잉크 2021’ 행사 개최
상태바
와콤, ‘커넥티드 잉크 2021’ 행사 개최
17일 오후 3시부터 30분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K웹툰의 전략과 미래를 이야기하는 한국 세션 참가
  • by 이명수 기자
와콤, ‘커넥티드 잉크 2021’ 행사 개최
와콤, ‘커넥티드 잉크 2021’ 행사 개최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글로벌 컨퍼런스 행사 '커넥티드 잉크 2021(Connected Ink 2021)'을 11월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전 세계 창작자, 고객, IT 파트너사들과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세션으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만화영상사업부 김선미 실장과 네이버웹툰 <몽홀>의 장태산 작가가 ‘한국 웹툰 산업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전략’을 주제로 11월 17일(화) 오후 3시부터 30분간 온라인 참가한다. 

커넥티드 잉크는 와콤이 전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예술, 기술, 문구,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개최하는 글로벌 컨퍼런스 행사로, 수많은 아티스트, IT기업, 테크니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이다. 미래 기술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커넥티드 잉크 2021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하이브리드 행사로서,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총 27시간 동안 진행한다. 모든 세션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중계되며, 오프라인 행사는 일본 도쿄, 중국 베이징, 미국 포틀랜드,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크리에이티브 카오스(Creative Chaos)’를 주제로 총 70개의 세션이 마련되어 아티스트 패널 토론, 인터뷰, 아트 퍼포먼스 쇼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사전 등록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올해 커넥티드 잉크 행사에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만화영상사업부 김선미 실장과 네이버웹툰 <몽홀>의 장태산 작가가 11월 17일(수) 오후 3시부터 3시 30분까지 ‘한국 웹툰 산업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전략’ 세션에 참가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한국 웹툰의 성공 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 웹툰 산업의 발전 과정부터 성공 비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웹툰 관련 사업 분야 및 전략과 함께 40여년 간 현업에서 작품활동을 해온 장태산 작가가 소개하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작업 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담 인터뷰가 진행된다. 

커넥티드 잉크 2021에 대한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연사에 대한 정보는 '커넥티드 잉크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와콤은 K-웹툰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 해당 다큐멘터리는 국내 웹툰의 탄생부터 웹툰 산업의 태동기를 거쳐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K-웹툰’이라는 명성을 쌓아 온 과정을 담아냈다. 현직 웹툰 작가와 웹툰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을 포함해 교육업계, 공공기관, 웹툰 플랫폼 등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 18명이 출연해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웹툰 산업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큐멘터리 ‘웹툰, K-컬쳐의 중심이 되기까지’ 는 한국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