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력 20% 높이는 일잘러의 화상회의 노하우
상태바
업무력 20% 높이는 일잘러의 화상회의 노하우
사소한 것 하나까지 놓치지 않는 일잘러들의 화상회의 100% 성공 비법
  • by 더기어(TheGEAR)
복장부터, 주변환경, 웹캠까지 놓치지 않고 탐구
복장부터, 주변환경, 웹캠까지 놓치지 않고 탐구
# “일 잘하는 사람은 화상회의에서도 티가 나요. 남에게 보이는 이미지 관리도 철저해요. 보는 사람이 편안하도록 깔끔한 영상을 연출하는 거요” 9년차 마케터 (32) 
# “깔끔한 화면이 좋죠. 보이게도 편하고, 인상도 깔끔해 보이고요. 일목요연하게 핵심만 잘 말하면 확실히 일 잘해 보이죠” 건축 설계사 (33)

소위 ‘일잘러(일을 잘하는 사람)’로 불리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사소한 것 하나도 놓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화상회의 빈도가 증가하는 가운데, 일잘러들은 화면 속으로 보이는 모습조차 완벽하게 보여지는 것을 중시한다. 화상회의 중에도 프로다운 그들만의 비법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보자.

# 선명하되 단조로운 무늬의 상의로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한층 UP
일잘러들은 복장을 챙긴다. 화상회의 시에는 캠을 통해 회사 동료 혹은 클라이언트 등 다양한 사람들과 대면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편한 옷을 입고 업무에 임하다가도 최대한 단정하고 깔끔한 옷을 선택하는 것이 예의이자 하나의 매너다. 일잘러들은 색이 선명하되 무늬가 단조로운 상의를 선택해 본인에게 주목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 불필요한 것들은 최소한으로, 화상 회의를 위한 공간 조성  
주변 환경에 대한 고민도 이루어진다. 화상회의 시작에 앞서 불필요한 오디오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조용한 공간을 택할 필요가 있다.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 정돈된 서재 및 커튼이나 블라인드가 등 뒤에서 배경 화면의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깔끔한 공간을 선택한다.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가상 배경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 상대까지 배려하는 일잘러를 위한 최고의 아이템 ‘웹캠(Webcam)’ 준비하기 
화상회의가 증가하면서 재택 근무자들 사이, '웹캠 좀비(웹캠을 통해 보이는 모습이 유령처럼 보이는 것)'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노트북 내장 카메라를 사용해 회의에 참석하다보니 화질이나 각도, 조명 등 미처 신경쓰지 못해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 이중턱이나 옆모습이 강조되는 여러 문제가 발견되며 생겨난 단어다. 하지만 일잘러들은 사전에 별도의 웹캠을 준비해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전달하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인다. 

 
▲ 로지텍 C920 HD PRO 웹캠

1080p의 full HD급 해상도와 30fps의 높은 프레임속도를 지원하는 '로지텍 C920 HD PRO 웹캠'은 이러한 '웹캠 좀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표적인 해결사로 손꼽힌다. 특히, 웹캠에 내장된 RightLight™ 2 기술을 통해 조명이 흐릿하거나 어두운 곳에서도 주변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적응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출력한다. 

게다가 로지텍 캡처 프로그램을 활용해 시야각, 프레임, 해상도 등 카메라 설정을 마음대로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웹캠의 수준을 높였다. 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일반적인 웹캠 사용시 두드러지는 문제인 '얼굴이 확대되어 보이는 상황'도 해소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더기어(TheGEAR)
더기어(TheGEAR) webmaster@t587.ndsof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