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비 선택 노하우
상태바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비 선택 노하우
다양한 콘텐츠에 도전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아가는 것도 방법
  • by 더기어(TheGEAR)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비 선택 노하우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비 선택 노하우
“크리에이터가 되기로 마음 먹었다면 우선 촬영부터 해보세요.” 구독자 약 6만명 이상의 유튜버 ‘로즈핀치’는 주로 ASMR 콘텐츠를 올린다. 첫 영상에서는 촬영 중 사운드가 삭제되거나, 아예 녹음이 되지 않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지금은 원하는 것이 머리에 떠오르면 능수능란하게 콘텐츠에 담아내는 프로 유튜버다.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다 보면 어떤 스토리가 매력적인지 감이 와요. 소통을 통해 구독자의 의견을 반영하는 건 필수고요. 장비도 처음부터 고가의 제품보다는, 처음 장비를 다루는 사람도 조작이 쉬운 제품이 좋을 거예요.” 크리에이터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로즈핀치가 덧붙인 말이다. 콘텐츠의 세계에서는 기획과 추진력, 이를 뒷받침해줄 장비만 있으면 된다. 

 
▲ 로지텍 예티&스트림캠

# 섬세하면서 수준급의 성능을 보유한 ‘블루 마이크로폰 예티(Yeti)’
사운드가 영상에서 미치는 영향은 크다. 특히 ASMR처럼 오디오가 핵심인 콘텐츠는 더욱 그러하다. 가장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해서 처음 콘텐츠를 제작하는 단계에서는 장비에 대한 궁금증이 클 터. 블루 마이크로폰의 ‘예티(Yeti)’는 스트리머와 크리에이터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는 프리미엄 USB 마이크다.

예티는 3개의 콘덴서 캡슐을 통해 또렷하고 생생한 스튜디오급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4개의 픽업 패턴을 활용하면 다양한 사운드 환경에 맞는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할 수 있다.  ▲단일 지향성 모드 ▲무지향성모드 ▲양지향성 모드 ▲스테레오 모드를 통해 팟캐스트, 게임스트리밍, 라이브 공연, 인터뷰, ASMR 등 각기 다른 상황에서 최적화된 사운드를 구현한다. 처음 콘텐츠 제작을 시작하는 단계라면, 다양한 콘셉트의 콘텐츠를 제작해보기에 유용한 기능이다.

또, 조작이 쉽다. 복잡한 연결이 필요 없는 USB 방식, 음소거나 헤드폰 볼륨, 마이크 게인(Mic gain) 등 자주 이용하는 기능은 직관적인 컨트롤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3.5mm 헤드폰 단자 지원으로 녹음 중인 사운드를 지연 없이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해서 초보 크리에이터라도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다. 여기에 아이코닉한 디자인까지, 성능과 디자인 모두 답은 글로벌 넘버원 USB 마이크 YETI다.

# 구독자와의 소통은 필수, 스트리밍 가능한 입문자를 위한 로지텍 ‘스트림캠(StreamCam)’
크리에이터에게 있어 실시간 소통은 필수로 꼽힌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첫 카메라를 고른다면, 이 점까지 염두에 두고 구입할 것을 추천한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1080P FHD 60 FPS 로 부드럽고 끊김없는 스트리밍을 구현하며,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에서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숏폼 콘텐츠 제작에 용이한 9:16 비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세로 영상 활용에 적합하도록 Full HD 세로형 비디오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조작이 간편하며, 스마트 오토 포커스, 전자식 흔들림 보정 기능, 여러 대의 카메라 연동, 실시간 텍스트 오버레이, 장면 전환 효과 등 실시간 스트리밍 상황에서 연출 가능한 다양한 웹캠 제어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 및 스트리밍이 처음인 크리에이터라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 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등의 여러 마운트 옵션을 함께 제공하며, USB C 타입 3.1 케이블을 적용해 안정된 연결로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더기어(TheGEAR)
더기어(TheGEAR) webmaster@t587.ndsof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