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에 디퓨저를? 색깔만 맞춤형 가전은 이제 그만~
상태바
로봇청소기에 디퓨저를? 색깔만 맞춤형 가전은 이제 그만~
이제는 향기(香氣)까지 맞춤형 가전이 뜨고 있다
  • by 이명수 기자
최근 가전제품들의 트렌드 중 하나는 ‘맞춤형’ 가전이다. 삼성전자, LG전자, 보쉬(BOSCH) 등 국내외 가전기업들은 앞다투어 고객이 원하는 색상을 직접 선택해 조합하는 맞춤형 디자인 가전들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색깔’뿐만 아니라 나만의 ‘향기’까지 맞춤형으로 고를 수 있는 가전들이 하나 둘씩 출시되고 있다. 시각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후각적인 요소까지 겸비한 ‘감성’가전들이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시작한 것이다.

오늘은 향기까지 맞춤형으로 무장한 ‘감성’가전들을 소개해본다.

▶ 청소뿐만 아니라 향기까지 입혀주는 로봇청소기, 현빈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

현빈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의 ‘에어 프레시너(Air Fresnener)’ 기능
현빈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의 ‘에어 프레시너(Air Fresnener)’ 기능
현빈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 제품 이미지
현빈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 제품 이미지
로봇청소기는 식기세척기, 건조기와 함께 ‘삼신(三新)가전’으로 불리며, 이제 옵션이 아닌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집을 비워도 알아서 깔끔하게 청소를 해놓기 때문에 1인가구나 맞벌이 부부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다. 여기에 더 나아가 청소 후에 집안을 향긋하게 만들어준다면 피로한 몸을 이끌고 귀가했을 때 더 아늑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글로벌 가전 로봇 기업 ‘에코백스(ECOVACS)’가 야심차게 선보인 현빈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은 이러한 점에 착안해 로봇청소기 최초로 아로마 캡슐 디퓨저를 장착한 ‘에어 프레쉬너(Air Freshener)’기능을 탑재했다.

전문 조향사가 블랜딩한 럭셔리 디퓨저로 청소 후에 남아있는 반려동물의 냄새나 악취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청소 후에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특히 총 3가지의 아로마 캡슐(별매)을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다. 기본 구성품인 ‘와일드 블루벨’은 가볍고 포근하며 맑은 느낌을, ‘베르가못&라벤더’는 은은하고 우아한 향기를, ‘큐컴버&오크’는 산뜻한 숲속의 향과 같은 느낌을 선사하고 있다.

이 외에도 현빈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ECOVACS DEEBOT T9)’은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우며 충전까지 가능한 ‘오토 엠티 스테이션(Auto Empty Station)(별매)’으로 매번 먼지통을 비워줘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3,000 Pa의 초 강력한 흡입력으로 강력한 진공 청소는 물론, 분당 최대 480회의 고주파 진동으로 꼼꼼한 물걸레 청소를 하는 빡빡이 진동 물걸레 기능인 ‘오즈모™ 프로 2.0(OZMO™ Pro 2.0)’도 탑재해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까지 깔끔하게 한 번에 가능하다.

▶ 향기로운 의류 관리!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옷 좀 좋아한다 하는 사람들이라면 구매를 고민하는 의류관리기. 2011년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트롬 스타일러’를 시작으로 이제는 많은 가정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살균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의류관리기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LG전자의 ‘트롬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은 단순한 의류 관리뿐만 아니라 ‘아로마 시트’를 넣어 의류를 관리하며 향기도 입힐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였다. 특히 LG생활건강과 손잡고 다양한 향기의 아로마 시트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트롬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는 ‘트루스팀’ 기능을 통해 유해 세균, 바이러스, 집먼지진드기와 같은 유해물질 제거는 물론 뛰어난 탈취효과도 갖추었다. 이 외에도 분당 최대 200회 움직이는 무빙행어가 옷의 미세먼지를 골고루 제거하고, 저온제습 건조로 산뜻한 의류관리 기능도 탑재하였다.

이 외에도 바지 관리기를 통해 바지선을 잡아주고, 실내 제습기능도 갖추어 여름철 드레스 룸의 습도까지 관리해주는 팔방미인 의류관리기다.

▶ 뽀송뽀송한 빨래 건조는 물론 향기까지 덤으로, ‘밀레 T1 히트펌프 의류건조기’

 

밀레 ‘T1 히트펌프 의류건조기’
밀레 ‘T1 히트펌프 의류건조기’
이제는 습한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세탁기와 건조기는 떼어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었다. 특히 건조기에서 갓 나온 뽀송뽀송한 빨래감의 느낌을 알게 되는 순간 건조기 없는 삶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는 말도 왕왕 들을 수 있다.

유럽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는 뽀송뽀송한 건조 기능에 향기까지 더한 ‘T1 히트펌프 의류건조기’를 선보이고 있다. 빨래를 건조하는 동안 5가지로 제공되는 향기가 포함된 밀레 향기 카트리지로 소비자가 원하는 향기를 더해 세탁물을 건조한다.

특히 향수 전문가들은 향수에 에센셜 오일이 보존되도록 하는 특허 받은 방법을 통해 세탁물에 최대 4 주 동안 신선한 천연 향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에코드라이 기술로 에너지 소비량은 줄이면서 건조 시간도 짧게 만들었으며, 총 10가지의 건조 프로그램을 통해 의류 별로 맞춤형 건조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밀레만의 기술을 통해 열 교환기에 대한 추가적인 관리가 필요 없어 오랜 기간 성능의 저하 없이 균일한 건조 성능을 선보인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