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Gear Tech Awards 2021 Winner] 에이수스, 멀티태스킹 기능 높인 ‘젠북 듀오 14(UX435)’
상태바
[TheGear Tech Awards 2021 Winner] 에이수스, 멀티태스킹 기능 높인 ‘젠북 듀오 14(UX435)’
  • by 장영신
[고성능 노트북 부문]

노트북 시장 리더인 ASUS(에이수스)의 14인치 고성능 슬림형 노트북 ‘젠북 듀오 14(UX482)’는 최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로 고성능을 갖추고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까지 갖춘 모델이다.

‘TheGear Tech Awards 2021’에 선정된 젠북 듀오 14(UX482)는 키보드 상단에 업그레이드된 틸트형 스크린패드 플러스가 적용된 울트라 포터블 노트북이다. 스크린패드 플러스는 최대 7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냉각 성능을 높였고, 듀얼 스크린으로 활용 가능해 에디터, 디자이너, 비즈니스맨 등에게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와 멀티태스킹 성능을 제공한다.

또 제어판 기능을 지원해 어도비 프로그램에서 브러시 크기, 채도, 레이어 등을 터치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프레임리스 나노엣지 디스플레이는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이 93%로 100% sRGB 색 영역과 최대 400니트(nits)의 밝기를 지원하고, 최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와 인텔 Iris Xe 그래픽칩셋을 탑재해 고성능은 물론,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통과했다.

대략 1.6kg의 가벼운 무게와 약 16.9mm의 얇은 두께로 휴대성을 강화했다. 또 내장된 스타일러스 펜은 약 4096단계의 필압 성능과 기울기 인식을 지원해 터치 스크린에 자유롭게 필기나 드로잉할 수 있다.

한편 국내 유일의 테크 어워드인 'TheGear Tech Awards 2021'은 2020년~2021년 시장에 출시된 IT 제품 중 주목할 만한 혁신을 이룬 제품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에서 큰 개선을 이루고, 시대를 앞선 참신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가치 있는 대상을 찾아 제품을 신중히 선택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장영신
장영신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