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Gear Tech Awards 2021 Winner] 삼성전자 최신기술 집약된 스마트폰 '갤럭시 S21’ (Galaxy S21 Series)
상태바
[TheGear Tech Awards 2021 Winner] 삼성전자 최신기술 집약된 스마트폰 '갤럭시 S21’ (Galaxy S21 Series)
  • by 장영신
[스마트폰 부문]

삼성전자의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S21’ 시리즈는 카메라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 및 성능을 최고로 끌어올린 차세대 스마트폰이다.

‘TheGear Tech Awards 2021’ 선정된 갤럭시 S21 시리즈는 카메라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카메라와 동영상 기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AI 매팅 기술로 얼굴 영역을 인식해 머리카락, 속눈썹 등 디테일을 살렸다. 최신 AP를 탑재해 전후면 카메라 동시촬영을 가능하게 한 디렉터스 뷰 동영상 기능을 첫 선보였다.

화면은 베젤을 15mm로 최소화해 몰입감을 높이고, 디스플레이는 다이내믹 아몰레드 2X로 보다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CPU는 5nm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빠른 구동 속도는 물론 에너지 효율성, 5G 연결성 및 게임 등 고사양 프로그램 연동성도 높였다.

디자인은 세련된 팬텀 컬러와 카메라 부분이 바디와 메탈 프레임, 후면으로 이어지는 컨투어컷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전작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성비 높은 가격도 갤럭시 S21 관전 포인트다.

갤럭시 S21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국내 유일한 스마트폰 패권 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낼 만한 성능을 갖췄다. 앞으로도 삼성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지닌 스마트폰 활약상이 기대된다.

'갤럭시 S21 시리즈'는 테스트 결과 사용자 편의성, 성능 등에서 우수한 평점을 받았다.
한편 국내 유일의 테크 어워드인 'TheGear Tech Awards 2021'은 2020년~2021년 시장에 출시된 IT 제품 중 주목할 만한 혁신을 이룬 제품을 대상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에서 큰 개선을 이루고, 시대를 앞선 참신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가치 있는 대상을 찾아 제품을 신중히 선택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장영신
장영신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