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크고 똑똑해진 삼성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상태바
더 크고 똑똑해진 삼성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전 모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취득
  • by 이영창 기자
삼성전자는 새로운 디자인에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한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를 3월 초 공식 출시한다.

뉴 그랑데 AI는 24kg 세탁기와 19kg·17kg 건조기로 출시되고, 19kg 건조기는 국내 최대 용량이며,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취득했다.

그리고 제품 전면부의 굴곡을 없앤 플랫 디자인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심리스’ 스타일이 특징이며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를 이루고, 전면 도어와 컨트롤 패널에는 글래스 소재를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세탁기는 빨래 무게에 따라 세제와 유연제를 10단계로 정밀하게 구분해 투입할 수 있도록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을 강화해 세제나 유연제 낭비없이 깨끗한 세탁이 가능하다.

그리고 옷감의 종류와 오염도 등에 따라 최적의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세탁’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또한 9kg 이상의 세탁물이 감지되면 기존 그랑데 AI 보다 강력해진 ‘워터샷’을 쏘아 세탁 소요 시간을 약 20% 단축시켜주는 등 최적의 세탁 옵션을 선택해준다.

 

뉴 그랑데 AI에는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도 탑재됐다.

우선 세탁기와 건조기의 조작부 다이얼, 도어 안쪽 손잡이, 세탁기 세제함, 건조기 물통,도어 프레임에 항균 소재를 적용했다.

건조기의 경우, 제습키트를 장착하고 ‘공간제습’ 코스를 작동시키면 제품이 설치된 공간의 습기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고, 이 기능은 16ℓ 용량 제습기 수준의 성능을 발휘해 세탁실이나 드레스룸의 습기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색상은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그레이지·블랙·이녹스·화이트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