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재활용 캠페인' 펼쳐
상태바
락앤락,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재활용 캠페인' 펼쳐
소비자 참여형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8월까지
  • by 이영창 기자
락앤락은 오는 8월까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재활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인 ‘러브 포 플래닛’의 일환이고 상반기 동안 진행되는 첫 번째 활동이며, 지난해에 이어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실시한다.

밀폐용기 수거는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플레이스엘엘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주방 어딘가에 방치해 뒀거나 오래돼서 못 쓰는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매장으로 가져오면, 락앤락 베스트셀러 내열유리 밀폐용기인 ‘탑클라스’를 4월까지 35%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후에는 새로운 제품으로 다양하게 할인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고, 수거 대상은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브랜드에 상관 없이 모두 가능하다.

다만 업사이클링을 위해 깨끗이 세척된 상태여야 하며, 일회용기는 제외된다.

수거한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테라사이클의 R&D 기술을 통해 재생 플라스틱 원료로 가공되며, 일상 속에서 친환경 실천을 돕는 에코 생활용품부터 공공시설물 등 다양한 형태로 재탄생시켜 자원순환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한편, ‘러브 포 플래닛’은 락앤락이 지난해부터 연간으로 실시하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지난해 5월에는 수거한 밀폐용기를 활용해 에코백을 선보이고, 제주 올레길에 관광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벤치를 설치하는 등 소비자와 함께 지속적인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