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솔루션 탑재한 로봇청소기, 삼성 ‘제트봇 AI’
상태바
AI 솔루션 탑재한 로봇청소기, 삼성 ‘제트봇 AI’
차원이 다른 주행 성능 구현 ... 음성인식 적용으로 더욱 간편해진 청소
  • by 이영창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로봇청소기 ‘제트봇 AI(JetBot AI)’신제품을 선보였다.

기존 로봇청소기 사용자들이 가장 불편하게 느꼈던 주행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딥러닝 기반의 사물인식 기술을 적용하고 라이다(LiDAR) 센서와 3D 센서를 탑재했고, 여기에 사물인식용 고성능 프로세서인 인텔 AI 솔루션까지 적용해 많은 정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트봇 AI'는 딥러닝 기반으로 100만장 이상의 이미지를 사전에 학습하고 주요 장애물과 가전제품, 가구 등을 인식하고, 3D 센서가 기존의 2차원 센서로는 감지하지 못했던 높이가 낮은 물체, 복잡한 구조물의 형상을 인식하고 1m 이내에 있는 장애물의 거리와 형상을 인식해 미리 피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라이다 센서는 집 안에 있는 사물을 분석해 자신의 현재 위치를 인식하고 공간에 대한 지도를 생성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공간이나 특정 방만 골라 청소할 수 있다.

 

또한, 고성능 AI 솔루션과 센서를 함께 적용함으로써 로봇청소기가 스스로 피하지 못해 흡입구 막힘을 유발했던 수건이나 양말 등을 비롯해 컵, 전선, 반려동물의 배설물 등도 스스로 인식해 회피해, 사용 전 바닥을 일일이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크게 줄었다.

'제트봇 AI'는 바닥에 있는 장애물 뿐만 아니라 가전과 가구까지 인식하기 때문에 가전과 가구 주변 청소도 지정해 수행할 수 있으며, 빅스비 음성인식 기능까지 지원해 사용자가 “냉장고 주변을 청소해줘”라고 하면, 알아서 그 주변을 청소한다.

그리고 자동 먼지 배출 시스템 ‘청정스테이션’을 적용해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줄 뿐만 아니라 먼지통 청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세먼지까지 99.999% 차단해 준다.

또한,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아 ‘CES 2021 혁신상’에도 이름을 올렸다.

한편, 삼성전자는 '제트봇 AI'를 상반기 중 한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