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최대 74% 절약, LG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상태바
에너지 최대 74% 절약, LG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빠르게 물을 데우면서 에너지는 아껴줘 .. 200리터, 270리터 두 가지 용량
  • by 이영창 기자
LG전자는 빠르게 물을 데우면서 에너지는 아껴주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를 공개했다.

신제품이 채택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은 냉매를 압축하고 순환시키는 과정에서 생기는 응축열을 이용해 물을 데워 에너지 효율이 높다.

270리터 용량 신제품의 경우 전기를 이용해 물탱크를 직접 가열하는 기존 히터 방식의 온수기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74% 아껴준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는 국내 건조기 시장의 빠른 성장을 이끌어온 트롬 건조기의 핵심기술로,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는 일반적인 컴프레서에 비해 제품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

시중의 히트펌프 온수기가 대부분 정속형 컴프레서를 채택한 것에 비해 LG전자의 차별화된 인버터 기술이 적용된 것도 장점으로, 컴프레서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에너지 효율을 높여준다.

 

신제품은 200리터와 270리터 등 두 가지 용량으로 나오며, 평소보다 온수 사용량이 많을 경우에도 온수가 끊기지 않도록 물을 데워주는 보조 히터도 들어있다.

이 제품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매년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의 개막을 앞두고 혁신적인 제품들에 수여하는 ‘CES 혁신상’을 받았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했다.

무선 인터넷도 가능해 고객들은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으로 제품의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