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는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집에 방문했을 때, 고객이 점검을 요청한 제품 외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고 제품 사용 요령 등도 알려주는 제도다.
김장, 동파 등의 영향으로 겨울철 고객의 문의가 증가하는 김치냉장고 및 세탁기를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점검 항목은 세탁기 동파 예방을 위한 설치 위치 확인, 급/배수 호스 연결 상태 점검, 김치냉장고 김치 보관 및 온도 설정방법 안내 등이다.
특히, 올해 겨울은 지난해보다 추운 날씨가 예상되어 드럼세탁기 배수펌프 잔수 제거 방법 안내, 전자동 세탁기 배수호스 점검 등 세탁기 결빙 예방활동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냉장고, 세탁기, TV 등 주요 가전 제품의 올바른 사용 및 관리방법이 기재된 QR코드도 제공하여,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