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부가서비스 LG유플러스 '맘대로 폰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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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개념 부가서비스 LG유플러스 '맘대로 폰교체'
2년간 최대 2회 품질보장 휴대폰으로 교체… 자급제폰·패드도 OK
  • by 이영창 기자
맘대로 폰교체
맘대로 폰교체
LG유플러스는 볼트테크코리아와 함께 신개념 부가서비스 '맘대로 폰교체'를 오는 16일 출시한다.

U+모바일 고객이 원하면 2년간 최대 2회 교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단말 파손 여부와 관계없으며, 제조사·운영체제에 상관없이 교체가 가능하다.

AI기반 원격진단을 통해 개통 1년 내에도 가입이 가능하고, 고객이 있는 곳으로 신속하게 찾아가서 교체해준다.

'맘대로 폰교체' 이용고객은 기존에 쓰던 단말기와 같은 모델이나 출고가가 비슷한 가격의 모델로 교체할 수 있다.

고객이 처음 개통한 단말기의 출고가에 따라 2,490원~6,490원의 월 이용료를 내고, 서비스 가입시점 출고가의 12%(최소 5만원)를 교체수수료로 지불하면 원하는 휴대폰으로 바꿀 수 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패드·스마트워치 등 세컨드 디바이스도 가입할 수 있고, 출시한 지 1년 내의 모든 자급제폰도 서비스 이용 대상에 포함되나, 폴드형 스마트폰은 가입을 할 수 없다.

그리고 개통 후 60일까지만 가입 가능했던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과는 달리 개통 후 1년내에도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고,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에서 AI기반 원격진단을 통해 휴대폰의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을 활용해 언택트 가입이 가능해졌다.

교체 신청은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간단하게 교체할 휴대폰과 교체수수료만 결제하면 바로 배송된다.

교체되는 휴대폰은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모델의 새 휴대폰 수준 품질보장 휴대폰으로 6개월간 품질 보증이 되며, 서울에 거주하는 고객이라면 교체 신청 6시간 내에 퀵서비스를 통해 휴대폰을 수령할 수 있고 지방은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휴대폰이 파손된 경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거나 보험 처리를 위해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신청만으로 교체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오는 16일부터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와 LG유플러스 매장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휴대폰을 교체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LG유플러스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단말 이용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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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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