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최고급 게이밍 마우스 ASUS 'CHAKRAM CORE'
상태바
[더기어 리뷰] 최고급 게이밍 마우스 ASUS 'CHAKRAM CORE'
  • by 오민준
가격 비교 사이트에 등록된 국내 판매 PC 마우스는 약 2700여 종, 유통사는 300곳이 넘는다.

이 중 ASUS는 약 20여 종의 마우스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단순히 숫자만 본다면 ASUS 마우스가 국내 마우스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지만, 게이밍 마우스 시장으로 좁혀 본다면 ASUS는 최고급 마우스를 국내에 선보일 수 있는 몇 안 되는 제조사 중 하나다.

지난 5월에 ASUS ROG CHAKRAM(이하 ROG 차크람)을 소개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차크람의 유선 모델인 ROG CHAKRAM CORE(이하 ROG 차크람 코어) 출시를 앞두고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ROG 차크람 코어는 유무선 연결을 모두 지원했던 ROG 차크람과 달리 유선 연결만 지원하는 모델이다.

국내에 판매되는 게이밍 마우스 중 고급 마우스는 생각보다 선택의 폭이 넓지 않다.

그런 점에서 최고급 게이밍 마우스인 ROG 차크람의 파생 모델 'ROG 차크람 코어'의 출시는 최고급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소비자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직접 ROG 차크람 코어의 전반적인 완성도와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 ROG 차크람 코어와 ROG 차크람

 

ROG 차크람 코어는 ROG 차크람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델이기에 간단히 비교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ASUS가 제공하는 자료를 보면 두 제품의 차이를 좀 더 쉽게 알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연결 방법에 차이가 있다.

ROG 차크람은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유선 연결을 모두 지원하는 데 반해 ROG 차크람 코어는 유선 연결만 지원한다.

그 외 성능적인 부분은 차이가 없고 소소한 부분이 다르다.

LED가 발광되는 부분(RGB 라이트닝)이 ROG 차크람은 3개였는데 ROG 차크람 코어는 2개로 줄었고,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는 로고 브리지가 ROG 차크람에는 있었는데 ROG 차크람 코어에서는 사라졌다.

다른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무게다.

ROG 차크람은 배터리까지 내장해 122g이었는데 차크람 코어는 97g, 무게추 사용 시 111g으로 가벼워졌고, 사용자가 무게를 선택할 수 있다.

 

■ ROG 차크람 코어의 구성품

 

ROG 차크람 코어의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와 설명서, 무게 추, 조이스틱 소켓 커버, 조이스틱, 핀셋으로 훨씬 간결해졌다.

직접 사용자가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도록 도구와 스위치가 들어있던 DIY 액세서리 키트를 제공하지 않는다.

DIY 액세서리 키트 대신 핀셋만 제공하는데 이는 스위치를 분리할 때 사용하면 된다.

구조 자체는 ROG 차크람 코어, ROG 차크람 모두 같기에 스위치 교체를 할 수 있다. 

ROG 차크람 코어의 무게는 97g으로 함께 제공되는 무게 추를 장착하면 111g으로 조정할 수 있다.

ROG 차크람 중앙에 삽입할 수 있는데 이는 ROG 차크람의 무선 수신기를 내장하던 부분이다.

무게 추를 무선 수신기 모양으로 만들었다.

 

■ 디자인 어워드에 빛나는 ROG 차크람 코어

 

ASUS 게이밍 기어는 모두 디자인이 뛰어나다.

세련된 디자인에 ROG만의 일관된 디자인이 있다.

ROG 차크람 코어도 마찬가지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0, 레드닷 2020에서 모두 수상해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ROG 차크람 코어도 차크람과 디자인을 공유하기 때문에 외형적으로 다른 부분은 없다.

오른손잡이를 위한 전용 비대칭 디자인이다.

ROG 차크람 코어도 ROG 차크람과 마찬가지로 오른손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는데 오른손으로 쥐었을 때 왼쪽 측면의 받침대가 있어 훨씬 안정적이다.

바닥 면을 보면 상단과 하단, 그리고 받침대 부분에 피트가 부착되어 있어 마우스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중앙에는 DPI 변경 버튼이 자리 잡고 있다.

ROG 차크람의 경우 DPI 변경 버튼이 아닌 연결 방식 선택을 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자리잡고 있었는데 ROG 차크람 코어는 스위치를 제거하고 하나의 DPI 변경 버튼으로 바꿨다.

ROG 차크람 코어의 DPI 변경은 DPI 변경 버튼을 눌러 설정된 4단계 값으로 변경하는 것 이외에도 DPI 버튼을 누른 후 휠을 위아래로 조정하는 방법으로 세밀하게 변경할 수 있다.

DPI 버튼을 누른 채 휠 버튼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최소 100DPI부터 최대 16,000DPI까지 변경할 수 있는고, 휠의 LED 색상으로 DPI의 값을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푸른색일수록 DPI가 낮고, 붉은색일수록 DPI가 높다.

시원한 색상일 때는 DPI가 낮고, 뜨거운 색상일 때는 DPI가 높다고 생각하면 된다.

ROG 차크람 코어는 ROG 차크람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측면 조이스틱도 그대로 이어받았다.

조이스틱은 길이가 긴 조이스틱과 길이가 짧은 조이스틱을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조이스틱은 아날로그 모드와 디지털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각 모드는 조이스틱 방향을 8방향, 4방향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아날로그 모드의 조이스틱은 게임 패드의 조이스틱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아날로그 모드는 스팀에서 설정 후 사용할 수 있는데 별도의 설정 과정이 필요하다.

비행 시뮬레이션이나 레이싱 게임을 진행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모드는 조이스틱을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게임을 진행할 때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으며, 키보드 방향키처럼 사용할 수 있어 인터넷 검색 등 일반적인 작업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다.

 

■ 마그네틱 탈부착으로 간편하게

 

ROG 차크람 코어는 분해하고 조립하기 편리하도록 만들어졌다. 

나사보다는 마그네틱 부착방식을 채택해 스위치를 교체하거나 케이스도  쉽고 빠르게 탈부착을 할 수 있다.

ROG 차크람 코어의 스위치는 퀵 스왑(Quick Swap) 구조로 되어 있어 쉽게 교체해 사용할 수 있으며 스위치와 관련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더불어 피벗 버튼 메커니즘이 사용되어 하우징과 스위치가 밀착되어 있다.

이는 버튼을 누르면 바로 스위치에 전달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구조로 반응속도를 높이고, 버튼과 스위치 사이 공간을 최소화해 내구성 문제를 줄여주는 구조다.


■ 마우스 그립과 성능

 

손가락과 손바닥을 마우스 위에 편하게 올려놓고 사용하는 팜 그립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ROG 차크람 코어는 편하게 쥐고 사용할 수 있었다. 

마우스 왼쪽 측면에 엄지손가락을 올려놓을 수 있는 받침대 형태로 만들어져 있기에 엄지손가락에 힘을 주지 않아도 되어 편했다. 

무게도 97g으로 가벼운 편인데 직접 무게 추를 제공해서 직접 111g으로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

ROG 차크람 코어의 성능은 게이밍 마우스 중에서 고성능이다. 최대 16,000DPI 감도는 매우 빠른 속도로 커서를 움직일 수 있는 수준이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 6,000~8,000DPI 수준도 커서가 매우 빨리 움직인다고 느낄 수 있는 정도인데 16,000DPI면 마우스를 살짝만 움직여도 4K 해상도 왼쪽 끝에서 오른쪽 끝까지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최대 속도 400 IPS, 최대 가속도 40g, 폴링레이트 1,000Hz를 지원한다.

최대 속도 400 IPS는 초당 400인치의 움직임을 감지한다는 것으로 높은 정확도를 나타내는 것이다.

최대 가속도 40g는 40g의 가속도를 인식할 수 있다는 것으로 1g는 초당 9.8m 속도의 이동을 나타내는데 40g는 초당 약 400m로 마우스를 움직여도 인식이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 아머리 크레이트로 설정하기

 

ROG 차크람 코어는 설정 프로그램인 아머리 크레이트로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다.  

아머리 크레이트로 ROG 차크람 코어의 버튼 설정부터 성능, 조명도 설정할 수 있고, 펌웨어도 직접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아머리 크레이트를 기기의 세부적인 설정뿐만 아니라 ASUS 게이밍 기어의 아우라 싱크(AURA SYNC) 동기화도 간편하다. 또 게임 관리, 시나리오 프로파일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핵심만 모아놓은 최고급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차크람 코어

 

ASUS ROG 차크람 코어는 기존 ROG 차크람의 정수만 모아놓은 제품이다.

유선 모델로 일부 기능을 빼 가격을 낮춘 제품이란 점에서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급 게이밍 마우스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는 공식 유통사인 제이웍스를 통해 만나게 될 예정이다.

ROG 차크람 코어의 합류로 10만 원 중반대 게이밍 마우스의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ROG 차크람 코어는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게이머 친화적인 디자인, ASUS의 소프트웨어 지원로 무장했기에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