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 카펫' 보이면 차보다 사람이 먼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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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로 카펫' 보이면 차보다 사람이 먼저 !!!
전국 160여개 신규 설치 및 12개 보수작업 진행 예정
  • by 이영창 기자
옐로카펫을 소재로 한 DB손해보험 TV광고의 한장면
옐로카펫을 소재로 한 DB손해보험 TV광고의 한장면
DB손해보험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의 신규설치 및 보수작업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우리나라 아동 사망사고 중 교통사고 사망 비율은 44%에 달하고 교통사고 중 횡단보도 관련 사고비율이 81%를 차지하고 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화하여 어린이의 교통안전 관심유도와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교통안전 사업이다

 

옐로카펫을 소재로 한 DB손해보험 TV광고의 한장면
옐로카펫을 소재로 한 DB손해보험 TV광고의 한장면
올해는 교육부 및 서울시에서 '옐로카펫' 미설치 학교 리스트를 제공받아 설치를 희망한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할 예정으로, 전국적으로 160여개를 신규로 설치하고, 수선이 필요한 12개는 보수작업을 진행하여 올해 안에 완료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안전 및 건강 등 손해보험업과 연계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 전개를 통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행할 계획이다.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을 대표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선정하여 2016년 7월부터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에 405개 설치, 58개 유지·보수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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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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