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
상태바
[더기어 리뷰]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
  • by 오민준
■ 영상 저장을 위한 안성맞춤 마이크로 SD카드

영상을 촬영하고 저장하는 것이 일상화되면서 수년전부터 이를 저장할 수 있는 스토리지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개인의 스마트폰을 비롯해 감시 카메라, 차량용 블랙박스, 액션 캠, 바디 캠 등 다양한 촬영 기기들로 촬영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관련 스토리지 제품들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웨스턴디지털은 차량용 블랙박스와 가정용 모니터링 시스템을 위한 높은 내구성을 지닌 신제품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SanDisk MAX Endurance microSD Card)’를 출시했다.

새로운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는 32GB부터 256GB까지 총 4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기본적인 성능은 읽기 속도 최대 100MB/s, 쓰기 속도 40MB/s로 같지만 세부적으로 연속 동작 시간과 제한 보증 기간이 다르다.

256GB 제품을 기준으로 FHD 해상도 영상을 최대 12만 시간 연속을 녹화가 가능하다. 이는 약 13년에 해당하는 긴 시간이다. 이런 긴 연속 녹화 지원은 이전 모델인 ‘샌디스크 하이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SanDisk High Endurance microSD Card)’보다 최대 6배 길어진 것이다. 

웨스턴디지털은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로 장기간 안심하고 영상을 녹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견고한 설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제공하는데 높은 온도의 자동차 내부, 비가 오는 야외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녹화할 수 있다. 여기에 가혹한 테스트도 통과했다. -40도의 극한의 온도를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 방수 지원과 함께 방사선이 강한 환경에도 녹화에 문제가 없다.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는 클래스 10, UHS 스피드 클래스 3(U3) 및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30(V30)을 지원하는데 실제 최대 쓰기 속도는 40MB/s으로 FHD 또는 UHD, 4K 고해상도 영상 녹화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를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용도는 바로 차량용 블랙박스다. 많은 기록 시간과 온도 변화를 견뎌야 하는 환경인데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가 장착되면 이전에 사용했던 마이크로SD 카드보다 훨씬 안정적인 녹화를 할 수 있다.

가정용 모니터링 시스템, CCTV, 네트워크 카메라 등에서도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상 기록을 많이 하는 환경에서는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를 활용할 수 있다.

국내의 경우 다양한 배달 서비스가 많고, 이에 종사하는 배달원들이 많은 만큼 오토바이에 사용되는 블랙 박스나 바디 캠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전동 퀵보드 등 모빌리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도 녹화할 수 있는 기기를 사용한다면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를 추천할만하다.

실제 간단히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니 웨스턴디지털이 제공하는 자료보다 쓰기 성능이 더 잘 나왔다. 이는 웨스턴디지털이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의 성능을 보수적으로 접근해 낮춰 명시했을 가능성도 있다.

실제 웨스턴디지털이 밝힌 연속 동작 시간만큼 안정적으로 녹화하기 위해서는 40MB/s 이상으로 고속 녹화하는 환경에서는 신뢰성을 확보할 수 없다.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를 전반적으로 살펴보니 도로 위에서 사용할 때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차량용, 오토바이용, 스마트 모빌리티용으로 적합해 보였는데 그만큼 영상으로 남겨 개인이 보호받고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용도로 활용했을 때 값어치 이상의 역할을 하는 제품이었다.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하면서도 기존 마이크로SD 카드들과 비교해 가격차이도 그리 차이나지 않는다. 용량에 따라 최소 3년에서 최대 15년까지 보증하기에 데이터 신뢰성, 내구성을 생각한다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샌디스크 맥스 인듀어런스 마이크로SD 카드 구매가 훨씬 더 현명한 선택이다. 결국 문제가 발생했을 때 영상 기록이 가장 중요한 해결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래를 위한 투자, 보험이라고 생각하고 구매를 신중히 검토해보기 바란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