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어나더 레벨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
상태바
[더기어 리뷰] 어나더 레벨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
  • by 오민준
■ 게이밍 노트북의 강자 ASUS가 내놓은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ASUS는 게이밍 하드웨어의 절대강자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진 기업이다.

이런 ASUS는 매년 수백종의 게이밍 관련 제품을 내놓는 게이밍 덕후 기업이다.

오랜 시간 ASUS가 선보인 여러 게이밍 제품들을 보면서 지금 ASUS가 잘 되는 이유는 그동안 쉬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게이밍 제품에 제작하며 쌓은 경험때문이란 걸 알게 됐다.

엄청난 판매를 기록하지 않아도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제품을 ASUS는 만든다.

그런 제품이 쌓이고 경험이 쌓이면서 지금의 ASUS로 발전한 것이다.

ASUS는 이번에도 대담한 시도를 한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였다.

오늘의 주인공은 ASUS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으로 ROG 게이밍 노트북 최초로 듀얼 스크린을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이다.

ASUS는 앞서 젠북에 먼저 듀얼 스크린을 사용한 젠북 프로 듀오 UX581을 선보인 경험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게이밍 노트북으로 발전시킨 것이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이다. 하나의 노트북에 위 아래로 스크린을 배치해 듀얼 스크린을 만든 제품으로 성능 또한 최고 수준이다.

무려 인텔 10세대 i9-10980HK CPU, 엔비디아 지포스 RTX2080 SUPER GPU를 탑재한다. 

데스크톱 PC 성능을 뛰어넘는 괴물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을 살펴보자. 

 

■ 제피러스 듀오 GX 550 외형 살펴보기

마그네슘 알루미늄 바디로 설계된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는 ROG 특유의 선이 굵은 디자인으로 한번에 ROG 게이밍 노트북이란 걸 알 수 있다. 

15.6인치 노트북으로 무게는 2.48kg으로 외형에서 느껴지는 무게감보다 실제 무게가 더 가볍다.

외형만 보면 4~5kg 무게가 될 것 같지만 실제론 2.48kg으로 휴대할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이다.

물론 전원 어댑터나 주변기기를 제외한 무게라 이것저것 같이 가지고 간다면 무게는 더 늘어날 수 있다.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은 측면에서 봐야 제품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보면 수직의 주 모니터와 대각선 보조 모니터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보조 스크린 뒤편의 흡입구가 개방되는 새로워진 ‘액티브 에어로 다이나믹’ 시스템을 통해 발열 문제를 해결했다.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은 게이밍 노트북으로 장착할 수 있는 가장 고성능, 가장 고발열의 부품들이 장착된 제품인만큼 발열 해소가 가장 중요한 문제다.

내부에 사용된 히트파이프만 보더라도 ASUS가 쿨링 솔루션에 얼마나 많은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다.

공기 순환을 위해 보조 모니터 아래쪽 공간과 측면 하단 등 꼼꼼하게 설계했다.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의 디스플레이는 2가지 옵션이 있다.

FHD해상도 300칸델라 밝기, 300Hz 고주사율 게이밍 디스플레이와 UHD해상도 400칸델라 밝기, 60Hz 4K 디스플레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게임을 주로 하겠다면 게이밍 디스플레이, 영상 작업 등 전문 작업을 주로 하겠다면 4K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된다. 

하판에는 키보드와 함께 보조 모니터가 자리잡게 되어 부득이하게 터치패드가 측면으로 이동했다.

터치패드 겸 숫자키패드로 활용할 수 있다. 

보조 모니터인 ROG 스크린패드 플러스는 12.6인치로 터치 스크린 방식이다.

보조 모니터로 활용해도 되고 보조 입력 기기로 활용할 수도 있다.

보조 모니터는 주 모니터는 연동되어 있어 주 모니터를 열어 90도 이상으로 설정하면 보조 모니터의 각도로 살짝 세워져 보기 편한 각도로 조정된다.

보조 모니터의 각도는 사용자가 임의로 조정할 수 없다.

ROG 스크린패드에는 최대 3개의 창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 화면을 띄어놓아도 되고, 시스템 모니터링 화면을 표시해도 된다.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ROG 스크린패드의 용도는 무궁무진하다.

 

■ 제피러스 듀오 GX 550 성능은?

앞서 간단히 설명했듯이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의 성능은 무시무시하다.

기본 2.4GHz, 최대 5.3GHz로 동작하는 8코어 16스레드의 인텔 코어 i7-10980HK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2080 SUPER GPU가 장착되었다. 

벤치마크 성능은 씨네벤치 R15 테스트에서 9세대 H시리즈 프로세서 i7-9750H보다 멀티코어 점수가 40% 더 높았으며, 인코딩 속도는 12분짜리 영상을 인코딩하는데 2~3분 더 빨랐다.

이는 20~40% 정도 더 빠른 셈이다. 

그래픽 성능의 경우 FHD 해상도 최고 옵션으로 파크라이5와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를 진행했을 때 평균 100~120프레임을 기록했다. 

게임 옵션 타협없이 최고 옵션으로 게임을 진행했는데도 평균 100~120프레임을 기록한 것은 옵션 조정을 통해 최적화한다면 평균 140프레임 이상 매우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최고 성능이기에 게임 설정을 플렉스한 것이다.

 

■ 새로운 차원의 문을 연 게이밍 노트북

ROG 제피러스 듀오 GX550는 ROG 게이밍 노트북 최초로 듀얼 스크린을 탑재해 게임이나 영상 편집 등 고사양 작업 시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완성도면에서는 흠잡을 것이 없을 정도로 탄탄하게 만들어졌고, 발열이 있는 만큼 발열 해소를 위한 쿨링 솔루션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