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가성비 추천 27인치 FHD 모니터, 주연테크 V27FE
상태바
[더기어 리뷰] 가성비 추천 27인치 FHD 모니터, 주연테크 V27FE
  • by 오민준
■ 보급형 모니터를 고르는 방법

모니터를 구매할 때 디자인을 비롯해 가격, A/S 등 따져봐야 할 것이 생각보다 많다.

우선 순위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론 우선 살펴보는 것은 바로 회사다.

판매사, 유통사를 우선 보는데 대기업 제품은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대다수의 중소기업의 모니터를 구매할 때는 특히 회사를 잘 살펴봐야 한다.

특히 중소기업 모니터를 볼 때 먼저 회사를 보는 이유는 중간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판매하는 제품의 품질 관리, A/S처리를 제대로 할 수 있는지가 중소기업 제품은 특히 회사마다 큰 차이가 있기에 우선 회사를 봐야 하는 것이다.

평가가 나쁘거나 검증되지 회사는 아무리 저렴해도 구매를 피하는 것이 안전하다. 

대기업 제품을 제외한 중소기업 중에서 주연테크는 가격대비성능이 괜찮은 모니터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주연테크는 모니터 관련 중소기업 중 몇 안되는 상장기업으로 규모가 있고, 건실한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낙 많은 모니터 관련 기업들이 수많은 모니터 신제품을 내놓고 있기에 주연테크 모니터는 생각만큼 잘 알려지지 않았다. 

이런 주연테크가 최근 가성비 모니터 제품군을 출시했다.

주연테크는 사무용부터 유튜브 시청, 게임까지 가능한 22·24·27인치 FE시리즈 3종을 출시한 것이다. 

 

이 중에서 27인치 모델인 V27FE를 간단히 살펴보면서 완성도와 전반적인 품질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 심플한 디자인, 깔끔해 높은 완성도

주연테크 V27FE는 깔끔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사무용, 가정용으로 잘 어울리게 만들어졌다.

외부에 모니터 테두리가 없는 제로 베젤, 이너 베젤을 채택한 것이 특징으로 하단을 제외한 상단과 하단은 특히 베젤이 얇다.

이런 디자인은 최근 출시되는 다수의 모니터가 채택하고 있는 방식으로 이너 베젤을 사용해 두꺼운 베젤이 주는 경계가 없어 화면에 한층 더 몰입할 수 있다. 

이너 베젤의 두께는 이너 베젤 4mm, 아웃 베젤 2mm로 총 6mm에 불과하다.

이는 이전 15~20mm 수준이었던 모니터들의 베젤과 비교한다면 확실히 얇은 것으로 디자인적으로도 모니터를 훨씬 작게 보여주는 효과가 있다.

베사 홀은 75x75mm 규격이며, 스탠드는 디스플레이의 앞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만 지원한다.  

모니터의 연결 포트 부분은 HDMI와 DVI, D-SUB까지 총 3개를 지원한다.

HDMI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PC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기, IP셋탑박스 등 HDMI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내부 스피커(2+2W)도 장착되어 있다. 

 

■ 두루 사용하기 좋은 27인치 광시야각 FHD

주연테크 V27FE는 IPS 패널을 채택한 광시야각 모니터로 FHD(1920x1080) 해상도, 밝기는 250칸델라(cd/m2) 수준이며, 색영역은 NTSC 72%로 무난한 수준이다.

픽셀픽치는 0.3114mm로 일반적인 0.2mm대와 비교해 살짝 크지만 27인치이기에 금방 적응 가능한 수준이다. 

여기에 눈을 보호해주는 다양한 아이케어 기능도 지원한다.

빛 반사가 적은 안티글래어 방식이며, 화면의 깜박임을 제거하는 플리커프리와 눈에 유해한 청색광을 제거해주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도 지원해 장시간 사용에도 눈에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큰 특징은 아니지만 주연테크 V27FE은 HDMI로 연결하면 최대 75Hz로 동작해 좀 더 게임에서 부드러운 화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일반적인 60Hz보다 15Hz, 초당 15프레임을 더 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쓸만하다.

 

■ 숨겨진 괜찮은 가성비 모니터의 등장

주연테크 V27FE는 전반적으로 완성도와 가격의 조화가 괜찮은 가성비 모니터였다.

디자인도 깔끔해 이전 중소기업 모니터보다 훨씬 괜찮았고, 오랫동안 봐도 눈이 편하도록 여러 아이케어 기능을 내장한 것도 좋았다.

모니터의 경우 대형, 고성능과 같이 차별화된 제품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크기, 일반적인 기능의 모니터는 대기업 제품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가격에 민감한 시장이기에 굳이 비싼 대기업 제품을 고집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주연테크 V27FE는 대기업과 일반 중소기업 제품 사이 적절한 지점에 있는 제품이다.

충분한 완성도를 바탕으로 가격 또한 대기업보다 저렴해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

아쉬운 부분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는 점이다.

숨어서 듣는 명곡, 숨어보는 명작처럼 숨겨진 가성비 모니터인 주연테크 V27FE를 모니터 구매 계획이 있다면 꼭 다시 한번 거들떠 보기 바란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