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 브랜드의 제품을 무색하게 만든 샤오미의 극 가성비 제품, 미밴드 5
상태바
고가 브랜드의 제품을 무색하게 만든 샤오미의 극 가성비 제품, 미밴드 5
  • by 김기태 기자
부담 없는 착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무기로 장착한 IT업계의 인지도를 쌓고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샤오미인데, 이번에도 놀랄만한 가성비를 앞세워 샤오미 미밴드5를 공개했습니다.

 

 

애플과 삼성에서도 조만간 밴드 관련 신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하여 스마트 워치 시장의 경쟁 구도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어느덧 벌써 5번째 버전이 출시된 미밴드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기능들도 있다고 하니, 그런 부분도 주목해 보아야 할 제품입니다.

 

 

외관부터 살펴보면, 디스플레이는 이전에 나왔었던 미밴드 4의 0.95인치보다는 확실히 스케일이 커진 1.1인치 크기 16비트 컬러로 24비트인 미밴드 4에 비해 해상력이 조금 부족합니다.

하지만 눈으로 식별하기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넘어가도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또한 수치적인 부분으로 봤을 때 화면의 해상도는 약 120x240에서 126x294로 늘어났으며, 미밴드 4 보다 약 20% 정도의 더 넓은 화면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면이 커짐으로 인해 터치 시의 조작감이 한결 좋아졌고, 시인성도 높아졌습니다.

또한 화면의 밝기는 4~500니트로 더 밝아졌습니다. 실제로 사용 시에는 광량이 많은 12~2시 사이의 실외 사용 시 디스플레이 내용 확인이 조금 힘들게 느껴져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실내에서는 꽤 괜찮은 디스플레이 밝기와 해상도를 표현해 주었습니다.

 

 

또한 여성 스마트 워치 유저분들의 관심을 끌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건강관리 시 체크를 스마트하게 할 수있도록 생리, 배란 기록이 가능한 부분도 꽤 세심한 배려가 반영된 기능이라고 봅니다.

그 외 압력 모니터 알림, 호흡운동, PAI 활력 지수 평가 등도 제품에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포츠밴드의 특성을 살려 역시, 전작과 동일하게 50미터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11가지의 스포츠 모드(줄넘기, 로잉머신, 사이클, 러닝머신 등)를 지원하여 기록 체크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눈으로 직접 운동 관련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하면서 즐길 수 있으니 더욱더 스마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제품부터는 수영의 영법(5가지)에 따라 다르게 수치를 측정한다고 하니, 다이어트와 수영을 병행하시는 분이나, 수영을 배우시는 분들 또는 프로분들께도 꽤 유용할 것 같습니다.

또 추가적인 기능을 살펴보면 NFC 근거리 무선통신, 블루투스 5.0, 건강체크 기능, 스마트홈 제어,  셀카 리모컨, 교통카드, 음악 컨트롤, 노트북 잠금 해제 등 여러 잔 기능들도 탑재되어 가성비를 더욱 높여줍니다.

구색 맞추기의 기능들이 아니고 실제로 사용하면 편리함을 더해주는 것들이기에 이 부분은 더욱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겠습니다.

 

이젠 충전으로 더이상 고통받지 않는 제품이 되었다
 

그동안 미밴드가 많이 지적을 받아왔던 부분은 앞서 지적했듯이 밴드를 분리하여 충전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비록 저렴한 가격이었기에 이런 부분이 커버가 되었었지만, 이 부분마저 보완이 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실망스러운 부분은 찾기 힘든 제품으로 재탄생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고급스러운, 브랜딩 가치 측면에서 보았을 때는 삼성이나 애플과 비교해서 많이 부족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그런 것들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가성비에 더 집중하는 유저들에게는 이런 저렴한 가격에 출시된 샤오미의 제품은 상당히 기쁜 소식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Xiaomi'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기태 기자
김기태 기자 ionono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