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분양주택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9월 분양
상태바
공공분양주택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9월 분양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
  • by 이영창 기자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대림산업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 B-11블록에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9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로, 면적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 등이다.

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1군 브랜드 아파트로,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 시청역 신설과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이 예정되어 있고, 신안산선 사업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서해선 복선전철 및 월곶-판교선 등과 연계될 예정인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시흥〜서울 여의도의 44.7km를 잇는 지하철 노선으로, 서울 도심과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광역 교통문제 해소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총 사업비가 4000억원에 달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는 관내 교통혼잡 해소는 물론 자족적 도시기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그리고 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전체 공급물량의 80% 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하기 때문에,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전세거주자들에게 유리하여 화성 지역 내 수요자뿐만 아니라 사업지에서 멀지 않은 수원과 안산의 전세 거주자들에게도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단지는 라이프 스타일 맞춤 평면인 ‘C2 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 취향에 따라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 효율이 극대화된 공간으로 설계됐고,  제로 에너지 건축물 인증과 에너지 효율 1++등급 획득이 예정돼 있어 향후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대림의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되어,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가동되어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하고,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자동 분사 시설이 설치되어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도 지역 최초 남녀 사우나 시설과 게스트하우스, 힐링텃밭, 그린카페가 들어서고,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와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이 갖춰진 에듀센터 등이 도입되며,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실내 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 등 단지내에서 안전한 육아가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천혜의 자연환경과 근린공원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무봉산이 인접해 있어 사시사철 쾌적한 주거와 탁 트인 녹색 조망이 가능하고, 단지 앞에 남양 푸른 건강뜰 체육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다.

주택전시관은 사전 예약제 방문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코로나 펜데믹 여파로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된 사이버주택전시관 운영도 병행할 계획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