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휴대성과 성능 강화한 울트라북 신형 ‘스위프트 5’ 선보여
상태바
에이서, 휴대성과 성능 강화한 울트라북 신형 ‘스위프트 5’ 선보여
‘스위프트 5’,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MX350 그래픽카드를 통한 강력한 성능 제공
  • by 이명수 기자
울트라북 신형 ‘스위프트 5’
울트라북 신형 ‘스위프트 5’
 

에이서가 지난 23일 대만에서 진행된 ‘넥스트 에이서 행사를 통해 울트라 노트북 신형 ‘스위프트(Swift) 5’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스위프트 5’은 탁월한 성능과 긴 배터리 사용시간,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 네로우 베젤 등 울트라 노트북에 필요한 요소를 두루 갖고 있다.

‘스위프트 5’은 에이서를 대표하는 울트라슬림 노트북으로 뛰어난 성능과 휴대성 그리고 메탈 바디를 통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등 3박자를 두루 갖춘 모델이다.

 에이서에서 IT 제품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제임스 린은 “이번에 선보인 신형 ‘스위프트 5’은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통한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충족한 제품으로 이동이 잦은 사용자에게 탁월한 옵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위프트 5’은 14.95mm 두께와 1kg 내외 무게의 초박형 제품으로 마그네슘-리튬과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견고함을 자랑하며, 미스트 그린과 사파리 골드 등 2가지 색상의 우아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인텔 차세대 그래픽 Xe는 물론 엔비디아 지포스 MX350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 그래픽성능이 한층 강화됐고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최대 16GB LPDDR4X 램과 1TB PCIe SSD 스토리지를 통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울트라 네로우 베젤로 90% 화면비율의 14인치 풀HD IPS 터치디스플레이를 통해서는 15인치 이상의 웅장한 화면을, NTSC 72%와 3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스위프트 5’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냄새와 얼룩을 방지하는 항균 코닝 고릴라 글래스로 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터치패드와 키보드 및 기기의 모든 커버에 항균 코팅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스위프트 5’은 56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야외에서도 장시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30분 충전으로 최대 4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능도 지원된다.
그 밖에 가장 빠른 무선인터넷 속도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6(Wi-Fi 6), 블루투스 5.0, 지문인식기, 썬더볼트, USB 타입-C, USB 3.2 젠2 포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도 제공된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스위프트 5’의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