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산업 준비하는 박수민 씨,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에 합격한 비결
상태바
웰빙 산업 준비하는 박수민 씨,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에 합격한 비결
원디대 특강 들으며 시험 준비해 합격,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증도 획득
  • by 오현지 기자
원디대 특강을 듣고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에 합격한 박수민 씨
원디대 특강을 듣고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에 합격한 박수민 씨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17학번 박수민 씨는 최근 정부가 시행한 ‘제1회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했다. 박수민 씨는 “시험을 준비하면서 맞춤형 화장품을 엄격하게 관리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느꼈다”라며 “처음 시행되는 제도라서 전혀 예측할 수 없었지만 원광디지털대의 특강을 통해 착실히 준비했고 합격했다”라고 밝혔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별도 커리큘럼으로 준비한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 대비반’을 운영했다. 지난해 안내 특강을 시작으로 8주 과정의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자격증반 특강’을 실시했다.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에 응시한 사람은 총 8,837명. 이 중에서 33% 수준에 그친 2,928명만 합격했다. 반면 원광디지털대 특강을 통해 응시한 21명 중에서 50%에 해당하는 11명은 합격했다. 박수민 씨의 경험담을 통해 원광디지털대의 합격률 통계가 앞선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뷰티 컨퍼런스 등 다양한 에스테틱 특강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도모하는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뷰티 컨퍼런스 등 다양한 에스테틱 특강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도모하는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모녀가 같이 다니는 학교, 배움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박수민 씨는 어머니와 함께 원광디지털대학교에 다니고 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점에 끌린 결정이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 성장 동력이 될 웰빙산업에 관심이 많았던 박수민 씨는 어머니의 권유로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에 입학했다.

“딱 정해진 내용만 듣는 수동적인 교육은 원하지 않았어요.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고 싶어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 배우고 싶었습니다. 향후 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접목할 수 있는 지식은 모두 배우고 싶었어요.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의 수업 방식이 열정 넘치는 저에게 딱 맞았어요.”

박수민 씨는 원광디지털대 정규 수업과 특강에 참여하며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공부를 하고 있다. 이번에 획득한 자격증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도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해 도전했다. 혼자 준비했다면 막막해 망설였을 테지만 원광디지털대의 특강이 있어 과감히 도전했다.

높은 합격률로 화제가 된 원광디지털대의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자격증반 특강’은 맞춤형 강사진을 섭외해 내실을 강화했다. 국내에 첫 도입된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가 생소한 수강생들을 위해 전체적으로 훑는 단계, 실력을 다지는 단계, 최종 복습 단계를 거쳤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제2회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을 겨냥한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4학년 2학기 과정에 ‘화장품처방학’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학’을 운영해 뷰티미용 교육의 핵심 교육기관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특강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박수민 씨는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증을 획득해 하고 싶은 일을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게 됐다. 박수민 씨는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증을 따면서 많은 사람이 화장품을 올바르게 알고 쓸 수 있도록 교육하는 전문가가 되고 싶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저는 아로마테라피에 관심이 많습니다. 나중에 맞춤형 화장품을 만들게 된다면 아로마 향을 활용하고 싶어요.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는 아로마향이 필요해요.”

원디대에서 배운 아로마테라피, 힐링산업의 아이디어 뱅크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는 영국아로마테라피센터와 협약해 ‘아로마테라피스트 민간자격증Ⅰ, Ⅱ’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박수민 씨는 이 과정을 통해 영국아로마테라피센터가 발급하는 ‘아로마테라피스트’ 민간 자격증을 획득했다.

“10년 전과 지금은 너무 다릅니다. 생활 패턴이 급격하게 변했죠. 힘든 상황을 따라가다 보니 지친 현대인이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은 현대인에게 아로마의 향이 필요합니다.”

박수민 씨는 원광디지털대의 인체해부생리학, 한방미용 향기요법 등의 수업을 통해 몸을 깊이 이해했고 ‘영국아로마테라피’ 특강을 수료, 필기/실기 시험에 합격해 아로마테라피스트 민간 자격증을 획득했다. 박수민 씨는 “제가 몰랐던 몸에 대한 지식을 넓고 깊게 배울 수 있다는 학교, 원디대에 입학한 것을 전혀 후회하지 않는다. 제 인생에서 최고의 선택이었다”라며 “다른 학교와 달리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배울 수 있고, 온라인 수업 참여로 부족한 부분은 반복 수강할 수 있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학업 성취도와 전문성이 높은 수업에 만족한다”라고 강조했다.

현대인의 건강과 밀접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현대인의 건강과 밀접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에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고 있는 박수민 씨의 꿈은 창업이다. 어머니와 함께 바쁜 일상생활에 쫓기는 현대인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차근차근 준비 중이다. 막중한 업무, 외로움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케어하는 전문 관리사는 인공지능이 대신할 수 없는 직업이다. 박수민 씨는 “원광디지털대에서 쌓은 실력을 기반으로 운동심리학을 배워 현대인을 케어하는 전문 관리사 영역을 개척하고 싶다”라며 “앞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웰빙 산업의 수요는 증가할 것이다. 원디대와 함께 건강, 정신, 마음을 힐링하는 전문가로 우뚝 서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