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부터 올해 4월말까지 70년간 칠성사이다의 누적 판매량은 250mL 캔 제품 기준으로 약 295억캔으로, 한 캔당 높이가 13.3cm인 제품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 둘레(약 4만km)를 98바퀴 돌 수 있는 392만km에 달한다. 롯데월드타워(555m) 707만개를 쌓은 높이와 같다.
또한 지난해 10억캔 이상 판매되었으며 이는 초당 33캔 판매된 꼴이고,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20캔씩 마신 것으로 볼 수 있다. 칠성사이다는 지난해 약 4,200억원 매출을 기록했으며 국내 사이다 시장의 70%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칠성사이다는 우수한 물 처리 시설을 통해 깨끗하게 정제된 물에 레몬과 라임에서 추출한 천연향만을 사용한다. 카페인, 인공향료, 인공색소가 없는 ‘3무(無) 음료’면서 레몬향과 라임향의 절묘한 조화와 적당한 탄산 강도로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맛을 냈다.
1980년대 이후부터 사이다의 ‘투명함’이라는 속성을 앞세워 ‘맑고 깨끗함’을 내세운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했다. 백두에서 한라까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곳을 소개하는 광고와 함께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환경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맑고 깨끗한 칠성사이다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칠성사이다 70주년을 맞아 레트로 감성의 광고 온에어, 추억 감정소 이벤트, 버스정류장 녹화(綠化)사업 추진, 한정판 굿즈(Goods) 판매, 70주년 사사(社史) 제작 등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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