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27GN750] 화질이 좋으면 응답속도가 딸린다고??
상태바
[엘지27GN750] 화질이 좋으면 응답속도가 딸린다고??
  • by 김기태 기자
안녕하세요 더기어 김PD입니다 게이밍 모니터라고 단어 들어보신적있죠?

엘지에서 오랫만에 더기어로 제품이 날아왔는데요 바로 27GN750 입니다~

응답속도와 주파율, 광시야각까지 모두 해결한 IPS 패널이 장점인 모니터로 반사가 적은 논글래어 패널이라 눈이 편하고, 색재현율은 sRGB 99%이며, 밝기는 400니트(nits), 컬러 비트는 8비트(bit)로 1,670만 컬러를 지원합니다.

색재현율이나 색상 지원은 평범하지만 밝기는 400니트로 일반 모니터와 비교해 조금 더 밝은 편입니다. 

단단하면서도 깔끔해 질리지않게끔 되어있는 디자인으로, 정면에서 보면 무광 블랙만 보이고 유광 레드는 잘 보이지 않는데 이는 강렬한 유광 레드를 사용자의 시선을 끌 수 있기에 의도적으로 노출을 줄인 것으로 온전히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 같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만들어졌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FHD 해상도 240Hz 게이밍 모니터는 70여 종이며, 27형 크기가 40여 종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들 제품에 사용된 패널 80% 이상이 TN 패널이며, VA 패널은 10% 조금 넘게 사용됐습니다. IPS 패널을 채택한 모델은 단 2개 모델밖에 없었고, 다른 한 모델과 비교해 울트라기어 27GN750는 HDR 10 지원, 밝기 400니트와 같은 세부적인 성능, A/S 편의성, 가격 등 더 앞섰습니다. 

핸드폰이나 노트북과 달리 모니터는 그저 영상 출력을 위한 악세서리 정도로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는데, 이번 리뷰준비를 하면서 기존의 제품군보다 더 이야깃거리가 많은 분야가 모니터라는걸 깨닫는 시간이었고 이번 영상시간은 평소 컨텐츠보다 조금 더 길게 편집되었습니다

화질과 응답속도 주사율 모든 점에서 우수한 엘지 모니터의 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기태 기자
김기태 기자 ionono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