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플래그십 케이블 ‘코드 51’ 론칭
상태바
소리샵, 플래그십 케이블 ‘코드 51’ 론칭
  • by 오민준
프리미엄 이어폰/헤드폰과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이 지난 20일 ‘이펙트 오디오(Effect Audio)’의 커스텀 케이블 ‘코드 51(CODE 51)’ 을 출시했다.

이펙트 오디오는 싱가포르의 케이블 제조 업체로, 전문 지식과 기술을 통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케이블을 제작하는 회사이며 비전 이어스(Vision Ears), 엠파이어 이어스(Empire Ears) 등 다양한 CIEM 제조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모델을 발표하는 등 정밀한 튜닝과 검수를 거쳐 만든 높은 품질과 음질의 케이블로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코드 51은 10년 간의 연구와 신기술이 모두 응축된 모델로, 이펙트 오디오 브랜드 설립 10주년 에 맞춰 탄생한 새로운 플래그십 케이블이다. 황금 비율의 분배로 제작된 멀티 사이즈, 멀티 번들 스트랜드 구조를 기반한 자사의 맞춤형 케이블 지오메트리 설계로 제작되었고, ‘금 도금 은, 금은 합금, 팔라듐 도금 은’ 총 3가지 선재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타입이다.

이로써 코드 51은 놀랍고 선명한 시그널과 일관성 있는 사운드, 높은 음향 성능을 제공한다.  

플래그십 케이블 코드 51은 Y스플리터와 플러그 케이싱, 2pin 케이싱에 가벼운 소재의 티타늄 소재를 채택하여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그간 사용해오던 케이블 굵기인 26AWG대신 보다 굵은 24AWG케이블을 제작한 점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이펙트 오디오는 하이파이 시장과 오디오 파일을 대상으로 한 여러 연구 끝에 24AWG 4심 케이블이 26AWG 8심 케이블과 견줄만한 사운드 성능을 자랑한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로 인해 높은 수준의 사운드 성능을 보여준다. 

소리샵 관계자는 “코드 51은 이펙트 오디오가 여러가지 선재를 이용해 ‘황금 비율 레시피’로 만 들어낸 케이블”이라며 “홀로그래픽 이미지가 떠오르는 보컬 표현과 리치한 중고역, 넓고 자연스러 운 스테이징과 부드러운 밀도감은 노래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귀가 아닌 마음으로 음악을 느끼 게 한다“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