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튜닝 PC의 화룡점정이 될 RGB팬 'iCUE QL RGB' 선보여
상태바
커세어, 튜닝 PC의 화룡점정이 될 RGB팬 'iCUE QL RGB' 선보여
  • by 오민준
커세어가 모든 각도에서 화려한 커스텀 RGB 조명을 빛내 PC 빌드의 미학을 한 단계 높인 새로운 PC 쿨링팬 라인인 ‘커세어 iCUE QL RGB PWM 팬(이하 QL RGB 팬 / iCUE QL RGB PWM fans)’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 QL RGB 팬’은 120mm 및 140mm 크기로 출시되며, 4개의 조명 루프로 구성된 팬은 각 팬에 개별 설정이 가능한 총 34개의 RGB LED을 장착하여 어떤 각도에서도 뛰어난 비주얼을 만든다.

2대 이상의 팬으로 구성된 ‘멀티 팬 키트’에는 ‘커세어 라이트닝 노드 코어 RGB 라이트닝 컨트롤러’가 기본 번들로 제공되어,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최대 6개의 팬 조명을 한번에 제어하면서 눈부신 조명패턴 및 효과를 전한다.

이번에 출시된 ‘QL RGB 팬’의 밝기와 발색은 동종업계가 따라올 수 없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QL RGB 팬’은 팬의 앞면과 뒷면에 내부 및 외부 조명 루프가 있어 흡기 또는 배기의 팬 사용여부에 관계없이 어떤 각도에서도 밝고 섬세한 고급 조명효과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독창적으로 발현한다. 또한 팬 날개는 반투명으로 되어 RGB 조명 빛이 통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양측의 허브 덮개는 내구성이 뛰어난 가공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QL RGB 팬’의 멋진 외관을 완성한다.

‘QL RGB 팬 키트’와 함께 제공되는 ‘iCUE 라이트닝 노드 코어 컨트롤러’는 간단한 USB및 SATA 로 PC에 연결해 최대 6개의 동일한 커세어 RGB 팬을 구동, 1개당 개별설정이 가능한 34개 LED로 최대 204개 LED까지의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다. 이때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다이나믹한 나만의 멀티 레이어 조명효과를 커스터마이징하거나 iCUE 호환 구성요소 및 주변 장치들과 동기화 할 수 있다. 또 iCUE와 통합된 게임을 플레이를 할 때 ‘QL RGB’ 조명을 통해 몰입감을 한층 높일 수 있다.

이러한 ‘QL RGB 팬’은 120mm, 140mm 크기로 제공되며 각각 최대 1,500RPM 및 1,250RPM으로 구동된다. 커세어 iCUE 커맨더 프로(Commander PRO/별도 판매)나 4 핀 마더 보드 팬 헤더를 사용하면 보다 정밀한 PWM 컨트롤도 가능하다. 또 최대 RPM 구동 시에도 고무소재의 진동댐퍼가 진동완충역할을 해 소음을 줄인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