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 떠나기 전 기능성 소재로 캐리어를 가볍게 
상태바
겨울여행 떠나기 전 기능성 소재로 캐리어를 가볍게 
  • by 오현지 기자
겨울여행을 떠날 때 최대 난제는 옷의 부피다. 여행 내내 큰 부피를 차지하는 겨울옷 때문에 여행의 질이 떨어질 수 있다.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따뜻한 기능성 제품으로 실속 있는 가벼운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고어텍스와 고어텍스 인피니엄이 접목된 제품은 가벼운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도와준다. 

다양한 기능성 다운재킷
다양한 기능성 다운재킷
네파의 ‘아르테’는 뛰어난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여행지에서 갑자기 내리는 비나 눈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찬바람을 막아주면서 내부 습기 배출에 도움을 줘 쾌적한 상태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리사이클 겉감 소재를 접목한 고어텍스 소재를 선택한 친환경 제품이다. 

블랙야크의 ‘엣지롱다운’ 제품도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방수·방풍·투습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여행 중에 눈이나 비를 만나도 방수 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외부 수분을 차단하면서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하기 때문에 옷이 젖어 체온이 내려갈 걱정을 덜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테라노바 롱다운’ 제품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선택했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는 방풍·투습 기능이 뛰어나 겨울철 찬바람을 차단해주고 내부의 따뜻함은 오래 보존해준다. 탈부착이 가능한 라쿤퍼와 후드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트렌디한 롱 실루엣이 돋보인다.  

K2의 ‘고스트롱’ 제품 역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적용했다. 겨울철 차가운 바람은 완벽하게 차단하면서 내부 공기층을 따뜻하게 유지해 오랜 시간 동안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실내에서 머물 때에도 투습 기능이 열기를 배출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안쪽에 큰 포켓이 있어 여행 중 카메라나 휴대폰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밀레의 ‘GTX LD 아인 L 다운’ 제품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사용해 보온 유지와 방풍성에 초점을 둔 야상형 다운 재킷이다. 찬바람은 막아주고 내부의 따뜻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며, 슬림한 라인을 강조했다. 여행용은 물론 데일리 착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스타일리시한 제품이다. 
 
한편 이 제품들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가 포함되지 않은 발수 처리를 거쳤다. 과불화화합물이 포함되지 않은 고어사의 내구성 발수 처리 제품은 뛰어난 기능성과 내구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활동에 알맞은 쾌적함까지 제공해준다.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풋웨어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풋웨어
여행지에서는 평소보다 활동량이 증가해 발의 움직임이 많아진다. 또한 비나 눈이 갑자기 오면 신발이 젖어 여행하는 내내 불편할 수 있다. 젖은 신발을 신고 다니면 추위를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외부 수분을 막아 발이 젖지 않게 보호하고 보온성 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풋웨어 제품이 필요하다. 

K2의 ‘라온스’ 제품은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비나 눈이 와도 신발이 젖을 걱정 없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내부 온기가 유지되며 오랫동안 가볍고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컨티넘’ 제품은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로 제작해 눈이 쌓인 여행지에서도 착용할 수 있다. 방수 기능이 외부 수분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주며 빠른 투습 기능으로 뽀송한 상태로 활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네파의 ‘베티체’ 제품은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를 적용해 비나 눈이 스며드는 것과 열손실을 예방해준다. 대중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연령과 취향에 관계없이 착용할 수 있다. 

블랙야크의 ‘마힐라’ 제품은 네팔의 타르초 패턴을 적용했으며 신발 옆쪽의 지퍼가 달려 있어 편리하게 탈착할 수 있다.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여행 중 비나 눈이 와도 걱정 없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제품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제품
여행 중 야외에서 사진을 찍거나 다양한 체험을 할 때 손은 추위에 노출되기 쉽다. 추위로부터 손을 보호하면서 보온성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기능성 장갑을 챙기는 것도 좋다. 

밀레의 ‘인피니엄 3D 글러브’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스트레치 기술이 적용돼 보온성을 유지해주면서 찬바람을 차단해준다. 손 모양을 재현한 3D 핏 무봉제 공법으로 만들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자유롭게 손을 움직일 수 있다. 

디스이즈네버댓과 고어텍스 인피니엄 기술의 콜라보로 출시한 ‘고어텍스 인피니엄 글러브’ 제품은 우수한 방풍 기술로 겨울철 찬바람으로부터 손을 보호해준다. 투습 기능이 있어 습기는 빠르게 배출된다. 디스이즈네버댓 특유의 로고플레이가 더해져 스타일을 살려준다. 

블랙야크에서 출시한 ‘고어텍스 웜 글러브’는 방수·방풍·투습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손가락의 움직임이 자유로우며 차가운 바람을 차단하고 따뜻함은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염소가죽으로 손바닥 전체를 처리해 내구성과 착용감이 우수하다. 손목에 웨빙고리가 있어 탈착이 쉽다. 

디스이즈네버댓의 ‘고어텍스 인피니엄 익스플로러 햇’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로 제작해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고 머리에서 빠져나갈 수 있는 열 손실을 줄여준다. 큼지막한 로고 디자인으로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현지 기자
오현지 기자 ohj3691@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