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바운티 플랫폼 DVP, 한국 대학생 보안 커뮤니티 SUA와 파트너쉽 체결
상태바
버그바운티 플랫폼 DVP, 한국 대학생 보안 커뮤니티 SUA와 파트너쉽 체결
  • by 이동우
블록체인 기반 취약점 발견 보상 플랫폼 DVP가 한국의 대학생 보안 커뮤니티인 SUA와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하였다.

SUA는 정보보안에 관심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대학 동아리가 모인 대학 정보보안 커뮤니티로써 세미나 및 컨퍼런스, 스터디, 정기 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면서 정보 공유, 인적 네트워크 실현을 위한 공간이 되어 혁신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DVP는 화이트해커와 보안점검이 필요한 블록체인 기업들을 연결시켜주는 버그바운티 플랫폼으로 DVP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메커니즘을 구성하고 화이트해커들은 발견한 보안 결함을 DVP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게 알려주고 그 대가로 보상을 받는 구조이다.

이번 SUA와의 파트너십은 한국내에서의 화이트해커 커뮤니티 발전을 위한 협력이며 대학생들을 위한 비영리 단체로 운영되고 있는 SUA와 DVP의 취지가 일치한다는 것이 DVP 관계자의 설명이다.

SUA의 7기 회장인 박승원은 “앞으로도 SUA는 정보 보안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소통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DVP와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SUA 와 DVP의 커뮤니티가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DVP는 최근 커뮤니티의 자율적인 운영을 위한 화이트해커 커뮤니티 리더 프로젝트를 발표하였으며 버그바운티 플랫폼에서의 화이트해커 순위에 따른 월 랭킹 보너스 , 원데이 취약점 공개, 온라인 버그바운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