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새로운 에이유엔이 포터블 DAC/헤드폰 앰프 'BU1' 출시
상태바
소리샵, 새로운 에이유엔이 포터블 DAC/헤드폰 앰프 'BU1' 출시
  • by 오민준

프리미엄 이어폰/헤드폰과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이 하이파이 브랜드 ‘에이유엔이(aune)’의 새로운 헤드폰 엠프 ‘BU1’을 출시했다.

PC 파이, 헤드 파이를 위한 DAC 및 헤드폰 앰프 등으로 기술력을 쌓아온 ‘에이유엔이(aune)’는 HIFIDIY이라는 중국 최대의 음향 커뮤니티에서 시작한 업체이다.

BU1은 자사 휴대용 헤드폰 엠프 중에 처음으로 DAC를 내장한 좋은 음질에 초점을 맞춘 뛰어난 성능의 포터블 DAC/헤드폰 모델이다. 32bit/768k의 디코닝 성능과 DSD512, 모바일폰, 포터블 뮤직 플레이어 기기와 연결을 지원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실제 악기 소리와 음악 자료를 기반으로 소리를 튜닝하여 자연스럽고 음악성 넘치는 시그니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 BU1은 기존 B1s의 양극 및 음극 전압 레귤레이터 회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다이내믹 레인지를 가지고 있으며 독립된 하드웨어 섹션을 통해 더욱 좋은 고음과 정밀한 사운드를 나타낼 수 있고 완전히 분리된 앰프 회로를 사용하여 우수한 주파수 응답 및 과도 특성을 가지고 있다. 

BU1은 USB-C와5핀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와의 디지털 연결이 가능하고 로우게인 기준 플레이타임 약 8시간 정도이며 3.5단자를 채용하고 로우/하이 게인 조절, 배터리 잔량 표시등, 아날로그 볼륨 휠을 가지고 있다. 감각적이고 뛰어난 디테일을 가진 BU1은 제품 본체, 충전용 USB케이블, 스마트폰과 PC연결을 위한 USB-C to Micro-B USB 미니케이블, 3.5 라인 아웃 포트 마개, 리셋 핀으로 구성되어 있다.

론칭 행사는 11월 22일부터 12월1일까지 구매 고객 대상으로 20% 할인 진행되며, ‘BU1’의 출시가는 439,000원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