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X 유튜브 게이밍 콜라보 에디션’ 대성공 
상태바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콜라보 에디션’ 대성공 
  • by 오현지 기자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 이벤트 현장.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 이벤트 현장.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지난 16일 출시한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이 온·오프라인 주요 사이즈 완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은 휠라가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인 ‘유튜브 게이밍’과의 협업을 기념하고자 추진된 프로젝트이다.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 5인인 뜨뜨뜨뜨, 탬탬버린, 김왼팔, 아구, 소니쇼 캐릭터, 고유 색상 등을 휠라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에 접목한 한정판 아이템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지난 16일 오전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내 휠라 스페셜 팝업스토어, 부산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장 내 유튜브 G-STAR 부스에서 해당 에디션을 출시했다. 론칭 전날인 15일부터 소비자들이 모여들었다. 이에 휠라는 팬들과 소비자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 내 이벤트홀을 대기 공간으로 마련했고 햄버거, 음료 등으로 구성한 음식과 따뜻한 음료를 제공하는 등 안전한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콜라보 제품은 16일 신세계 센텀시티 내 팝업스토어, 벡스코 유튜브 G-STAR 부스에서 출시 직후 주요 사이즈가 모두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온라인에서는 지난 16일 오전 휠라 공식 온라인몰(www.fila.co.kr)과 무신사 스토어에도 해당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접속자들이 몰렸다. 공개 직후 약 10분 만에 크리에이터별 인기 제품, 주요 사이즈가 전량 소진됐다.

한편 지난 15일 저녁 8시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는 크리에이터 5인방의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회가 열렸다. 현장에 모인 팬들은 휠라와의 협업에 참여한 5인 크리에이터별 인기 영상을 함께 관람하며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후 영상 관련 퀴즈 이벤트 등이 진행돼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16일에는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내 휠라 팝업스토어에는 크리에이터 아구, 소니쇼의 사인회가 개최됐다. 이외에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휠라 매장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휠라 관계자는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향후 진행에 있어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현지 기자
오현지 기자 ohj3691@sundo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