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동 맞아 부쩍 추워진 날씨, 사무실 보온템 5종 정리
상태바
입동 맞아 부쩍 추워진 날씨, 사무실 보온템 5종 정리
  • by 오민준

최근 날씨가 부쩍 추워짐에 따라 난방을 준비하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 2017년 잡코리아가 실시한 겨울철 사무실 난방 관련 설문조사에서 직장인들의 절반은 사무실이 춥다고 밝혔고, 사무실의 체감 난방 수준을 묻는 말에 41%가 춥다 싶을 정도로 난방을 하지 않는다고 답하기도 했다. 

이제 막 겨울을 향해가고 있는 사무실, 출근해 앉아 키보드와 마우스를 손을 올렸을 때 왠지 모를 한기를 느낀다면 소소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난방 아이템에 관심을 가져보도록 하자. 난방 아이템이 건강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소개할 제품 중에는 전기를 통한 발열 방식의 제품이 많고, 이들 제품을 선택할 때는 안정성, 내구성, 편의성을 두루 살펴야 한다. 

안정성과 관련된 부분은 전자파와 안전 기능이 내장됐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최소한 KC 인증이 있어야 하고, 전자파가 걱정된다면 EMF 인증을 받았는지 살피면 된다. 여기에 전자파 차단, 과열방지, 자동전원차단이 있는지 확인하자. 더불어 사용 후기 등을 통해 고장이 잦은지 A/S 후기는 어떤지 살피고, 온도조절 기능, 세척보관이 편리한지도 살펴봐야 할 부분이다. 

이를 바탕으로 알아두면 좋은 난방 아이템 5가지를 정리해봤다.

 

컵워머

컵워머는 겨울철 사무실에서 커피나 차를 오랜 시간 따뜻하게 마실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전원으로 220V나 USB를 사용하며, 대략 60ºC 온도를 유지하면서 머그잔을 데우는 역할을 한다. 

가격대는 1만 원 안팎의 가격대로 머그잔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관리가 필요하다. 평소 머그잔을 사용하고 있다면 겨울철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풋워머

앞서 컵워머가 컵을 따뜻하게 만드는 제품이라면 풋워머는 풋, 즉 발을 따뜻하게 만드는 제품이다.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풋워머는 반가운 제품이다. 양발을 함께 집어넣는 형태로 전기장판처럼 전기 열선을 통해 온도를 높이는 방식이다.

현재 시중에는 일반 케이스 형태, 동물 캐릭터 디자인 형태, 체중계 형태의 제품이 판매 중이며, 3~5만 원대 가격에 판매 중이다. 만약 세탁을 하고 싶다면 열선이 분리되는 제품인지 확인하면 된다. 

 

무릎담요

전기방석과 함께 사용하면 난방 효과가 더욱 커지는 무릎담요는 일반 담요와 전기 무릎담요가 있어 선택할 수 있다. 전기방석 사용 시 일반 무릎담요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전기방석이 없다면 발열이 되는 전기 무릎담요를 선택하는 것이 나은 선택이다. 만약 전기 무릎담요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안정성과 내구성, 편의성을 두루 살펴보기 바란다.

일반 무릎담요는 가볍고 부드러우면서 따뜻한 폴리폴리스 소재와 부드러운 촉감의 극세사 소재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반신을 모두 덮어 사용하는 만큼 여유 있는 크기로 선택하면 유리하다. 일반 무릎담요의 가격은 1만 원 안팎, 전기 무릎담요는 2~3만 원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전기방석

의자 위에 올려 엉덩이를 덮여주는 전기방석은 겨울철 대표적인 사무실 난방용품으로 현재 시중에 1~3만 원대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이 판매 중이다. 크기가 작은 제품은 엉덩이만 채우는 용도지만, 2인용 혹은 좀 더 크기가 크면 엉덩이뿐만 아니라 허리, 등까지 따뜻하게 데울 수 있다.

가습기

겨울철 사무실은 습도 조절이 필요하다. 날씨도 건조한데 난방으로 한층 건조해지기 때문에 가습기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 사무실 공용으로 사용하는 가습기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습도까지 관리되는 사무실은 흔치 않다. 

가습기는 분무 방식에 따라 가열, 초음파, 증발 등 다양하지만 모두 물을 공중으로 분사하는 것은 같다. 근무 시간 동안 켜놓을 수 있는 가습 시간을 제공하는지 소음은 어떤지, 청소하기에는 용이한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가습기 자체도 물을 채워주고 청소를 해야 하는 등 관리가 필요한 제품이다. 관리해주지 않는다면 오히려 세균 번식으로 건강을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에 관리는 필수적이다. 미니 가습기 기준 가격은 1~4만 원 대 수준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