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소닉, 전문가를 위한 Adobe RGB 모니터 VP2785-4K 출시
상태바
뷰소닉, 전문가를 위한 Adobe RGB 모니터 VP2785-4K 출시
  • by 강필원 기자
Adobe RGB 99%, sRGB 100%, DPI-P3 95.1%, HDR10 지원 등 실제와 같은 풍부한 화면 지원

USB-C를 통한 비디오 연결, 충전 지원, 앰비언트 라이트와 감지 센서 등 크리에이터 위한 편의 제공

미국 비주얼솔루션 전문기업 뷰소닉(ViewSonic)의 공식수입사 ㈜클릭나라(대표 조영아)는 11월 06일 27인치 4K 전문가용 모니터 VP2785-4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PCMAC에서 선정한 2019 BEST 4K 모니터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한 VP2785-4K는 포토그래퍼 및 영상편집자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출시한 모니터로 크리에이터를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VP2785-4K는 SuperClear IPS의 최고급 패널을 탑재하여 14비트 색역폭을 갖추고, Adobe RGB 99%, DCI-P3 95%의 색역을 갖고 있어 업계가 요구하는 컬러 표준을 충족한다.

4K UHD의 해상도는 FHD보다 4배 많은 화면을 표시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여 주며, HDR10 Contents를 지원하여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풍부하고 몰입감있는 화면을 만들 수 있게 한다.

또, 2개 이상의 화면을 표시할 수 있는 PIP, PBP 모드가 탑재되어 있고, 각기 다른 색상을 표시할 수 있는 Dual Color 엔진으로 각각의 컬러설정을 사용하여 한눈에 작업물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스위블, 틸트 및 피벗, 높낮이 조절까지 지원되어 모니터를 사용자 환경에 맞는 최상의 상태로 작업할 수 있으며, 모니터를 회전하게 되면 내장된 G센서가 회전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화면을 맞춰주는 오토피벗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 USB Type-C 단자를 지원하여 USB C단자를 통해 연결된 노트북 등을 충전할 수 있고, 비디오 입력이 가능하다. 2개의 HDMI 2.0 포트, DisplayPort 및 미니 DisplayPort, 4개의 USB 3.0 다운스트림 포트 및 2개의 3.5mm 잭이 포함되어 있다.

이 밖에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주변 환경에 따라 모니터 자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앰비엔트 라이트와 사용자를 감지하여 화면을 켜고 꺼주는 감지센서, 하나의 키보드, 마우스를 여러 시스템에서 쉽게 전환하여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KVM스위치 등이 탑재되어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