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코리아, 마스터노드 활용한 암호화폐로 창업자 지원서비스 진행 중
상태바
해시코리아, 마스터노드 활용한 암호화폐로 창업자 지원서비스 진행 중
  • by 이동우
 

빠르게 진행되는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으로 여러 기업들에서도 블록체인을 선택하고 있어 산업 전반에 걸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블록체인은 초창기 ‘보상’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게임적인 성격에 가까운 것으로만 이해하는 이들이 많았고, 블록체인 기술의 대표적인 산물인 비트코인을 게임머니 정도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한정적인 인식에 그쳤으나 최근에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거듭 소개되고 발전되면서 안전자산으로까지 부상되는 등 다양한 분야로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해시코리아(HASH KOREA)는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는 예비창업자, 예비사업가들이 초기 인프라 구축에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할애할 수 밖에 없는 점을 개선시키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수월한 사업시작을 할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시코리아에 따르면 처음에는 시장조사 방법부터 아이디어를 어떻게 아이템으로 만들지,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등을 고민하게 되고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게 되는데 이런 부분들을 함께 추진해 나가는 파트너사로써 홈페이지 제작과 매입매출 소득세관리, 법무, 홍보 및 마케팅 등 경험자와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부분을 지원한다. 또한 각 사업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게 되는데 여기에 마스터노드를 접목해 채굴장, 채굴기 없이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해시코리아의 마스터노드는 전문업체가 아닌 일반인들도 암호화폐로 수익 실현이 어렵지 않게 하며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서비스로, 해시코리아는 마스터노드를 운영하는 벤처인증 기업으로써 채굴에 참여해볼 수 있고 암호화폐를 비즈니스와 연결하는 방식으로 컨설팅을 제공해 사업초기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을 준다. 마스터노드 암호화폐 수익구조가 자신의 사업모델에 반영할 수도 있고, 그 자체로도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해시코리아의 설명이다.

해시코리아 관계자는 “암호화폐는 장기적 관점에서 실물화폐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를 비즈니스에 접목할 경우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수월한 초창기 사업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시코리아의 서비스 관련 내용 확인 및 신청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