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체인,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비트베리 탑재
상태바
스포체인,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비트베리 탑재
  • by 이동우
블록체인기반 보상형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제네시스체인(Genesis Chain)은 자사의 암호화폐인 스포체인을 보다 안전하게 보관하고 전송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지갑 솔루션 비트베리(Bitberry)에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비트베리는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두나무의 자회사인 루트원소프트가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이며, 기존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며, 전송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트베리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비트베리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에게 전화번호를 통한 간편 송금이 가능하다.

스포체인 토큰이 비트베리 지갑에 탑재됨에 따라 유저들은 비트베리에 간편하게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해 스포체인을 보관하거나 다른 유저에게 빠르게 전송이 가능하다. 특히 수수료없이 토스처럼 전화번호 간편송금이 가능하다.

비트베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화이트 해커 팀 티오리에 검수를 마친 암호화폐 지갑이며 모회사인 업비트의 훌륭한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안전성과 보안성이 검증되었다. 현재 비트베리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포함하여 총 100여종 이상의 토큰을 지원하고 있다.

스포체인은 보상형 헬스케어 서비스인 걷다 어플리케이션 베타 버전을 9월 출시하였으며, 출시 3주만에 총 2천명 이상의 사용자가 다운받았다. 걷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집되는 헬스케어 데이터를 가공하여 사용자에게 건강 정보 추천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걷다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 건강 정보 제공에 대한 보상 기능을 도입하고 있으며 현재 100걸음당 1스텝토큰(STP)이 지급되고 있고 주기적으로 스포체인 토큰과 교환하여 추가보상을 획득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추후 정식 출시 후 기프티콘 샵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한다고 한다.

정제성 제네시스체인 대표는 “블록체인기반 보상형 헬스케어 플랫폼 스포체인이 비트베리와 파트너사로 합류하게 됨으로써 스포체인 사용자들이 자산을 안전하고 보관하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기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스포체인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들의 확장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