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미세먼지 정보 앱 '에어맵코리아' 리뉴얼
상태바
KT, 미세먼지 정보 앱 '에어맵코리아' 리뉴얼
  • by 오민준

KT가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앱 '에어맵코리아'를 이용자가 편리하게 리뉴얼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맵코리아는 KT가 직접 구축한 전국 2천여 개 관측망과 이천시, 평택시, 홍천군 등 5백여 개 지자체 관측망을 통해 ‘나에게 가장 가까운’, ‘숨 쉬는 높이’의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미세먼지와 관련된 공기질 생활 정보를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리 이번 주 예보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수치에 따라 ‘빨래’, ‘운동’, ‘세차’ 지수 등 미세먼지 데이터와 결합한 일상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 가이드를 제공한다. 그리고 이제는 손 쉽게 스마트 워치에서도 에어맵코리아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어맵코리아는 원내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을 통해 출발지와 도착지(목적지) 주변의 공기질 정보도 알려준다.

또한 연내 에어맵코리아와 제휴된 복합 쇼핑몰, 키즈테마파크, 호텔 등 다중 이용 시설의 실내 공기질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올해 7월 국내 최대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에 에어맵코리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에어맵코리아를 실내외 공기질 관리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 이를 사용자들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KT 에어맵코리아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통신사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