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컬러 디스플레이" 샤오미 미밴드4
상태바
"드디어 컬러 디스플레이" 샤오미 미밴드4
  • by 이상우
저렴한 가격, 깔끔한 디자인, 만족스러운 기능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샤오미 미밴드 시리즈의 차기작 '미밴드4'의 새로운 정보가 포착됐다. 스페인 IT매체 안드로이드TR이 미밴드4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을 보여주는 이미지 5장을 입수해 1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단색이 아닌 여러 색상을 표현하는 컬러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작은 화면에 높은 해상도는 아니라서 사진을 보여주지는 못하겠지만 컬러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는 점은 반가운 소식이다. 

 

미밴드4는 손목에서 풀면 잠금 화면으로 전환된다.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풀기 위해서는 4자리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 연결된 스마트폰의 음악/볼륨 컨트롤 기능도 추가된다. 재생 중인 곡목도 표시된다. 샤오미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결되면 이것과 연결된 집 안의 스마트 가전도 조작할 수 있다. 조명을 켜고 끄거나 샤오미 로봇 청소기에 청소 시작을 명령할 수 있다.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 6가지 운동 추적 모드도 지원한다. 

NFC 결제 기능도 있는데 중국 내에서 샤오미 페이 모바일 결제를 위해 사용되며 미밴드4는 NFC 탑재/미탑재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다. 기존 심박 센서에서 진화된 심방세동, 비정상적 심장 리듬을 측정할 수 있는 심전도 센서가 탑재된다는 예상도 있지만 확실하지 않다. 블루투스 5.0 LE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전작의 긴 사용시간, 방수는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상우
이상우 aspen@thegear.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