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첫 게임 전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730G' 발표
상태바
퀄컴, 첫 게임 전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730G' 발표
  • by 황승환
퀄컴이 9일(현지시간) 중급 성능의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730, 스냅드래곤 730G, 스냅드래곤 665 3종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730G의 'G'는 게임을 뜻하는 퀄컴의 첫 번째 게임 특화 프로세서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현재 플래그십 라인에 탑재되고 있는 스냅드래곤 855에 크게 뒤지지 않는 사양으로 올해 중반부터 출시되는 중급 스마트폰에 탑재된다. 

퀄컴 스냅드래곤 730은 2개의 성능 코어와 6개의 효율 코어로 구성된다. 710 프로세서보다 35% 개선된 속도를 기대할 수 있다. 4세대 AI 프로세서와 컴퓨터 비전 지원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는 710보다 인공지능 처리 능력이 2배 빨라졌고 전력 효율 향상에 따른 배터리 수명 연장도 주목된다. 

불칸 1.1 그래픽 라이브러리 지원, 개선된 서라운드 사운드는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든다. 개선된 오디오 코텍과 인공지능은 더 멀고 시끄러운 상황에서 사용자 목소리를 인식한다. 트리플 카메라, 심도 센서 등을 지원 목록에 포함시켜 중급기에서도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 730G는 게임 특화형 칩이다. 일반 730 대비 15% 향상된 그래픽 능력을 갖추고 와이파이 지연 시간 감소, HDR 게임 완벽 지원, 부정 경쟁 방지 기능 등 여러 게임 최적화 기능을 포함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685는 보급형 칩이다. 인공지능 처리 프로세서, 트리플 카메라 등 전보다 확실히 개선된 성능을 제공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aspen@thegear.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