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135mm 망원 단렌즈 출시
상태바
소니, 135mm 망원 단렌즈 출시
  • by 김재희
소니코리아가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위한 135mm 망원 단렌즈 SEL135F18GM(FE 135mm F1.8 GM)을 출시한다.
 
소니 SEL135F18GM 렌즈는 F1.8 고정 조리개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Master 시리즈로 인물, 웨딩, 스포츠 등 전문 촬영에 적합한 망원 단렌즈다.
 
초 비구면(Extreme Aspherical) XA 렌즈 1매 및 수퍼 ED 렌즈 1매, 저분산(ED) 렌즈 1매를 포함한 광학설계로 색수차를 최소화하고 빛 번짐 현상을 억제해 안정된 해상력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소니 고유의 나노 AR 코팅을 적용해 투과율을 높이고 반사로 인해 발생하는 플레어 및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했다.

11매의 원형 조리개날과 초점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두 개의 그룹으로 이루어진 액추에이터가 동작하는 플로팅 포커스 매커니즘을 탑재했다. 0.7m의 최소 초점 거리와 0.25배의 최대 확대 배율을 지원하며 XD(Extreme Dynamic) 듀얼 리니어 모터를 적용해 빠른 피사체를 포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조리개 값 제어를 지원하는 조리개링과 선형 응답 MF 제어가 가능한 수동 초점 조절링을 지원한다. 2개의 초점 고정 버튼 및 촬영 환경에 맞추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초점을 변경이 가능한 초점 모드 스위치, 초점 범위 선택 기능 등이 적용됐다. SEL135F18GM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229만9천원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재희
김재희 wasabi@thegear.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