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6일 새벽 스페셜 이벤트에서 구독 방식의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를 올가을 150여 개국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애플 아케이드에는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 보싸 스튜디오, 카툰 네트워크, 핀지, 자이언트 스쿼드, 클레이 엔터테인먼트, 코나미, 레고, 세가, 스노우맨, 어스투게임즈 등 유명 게임 제작사가 참여한다.
서비스가 시작되는 가을 100개 이상의 신작 타이틀이 독점 공개된다. 애플 아케이드는 앱스토어 내 마련된 전용 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
게임을 한 번 내려받으면 인터넷 연결과 관계없이 오프라인에서도 플레이 가능하며, 아이폰에서 하던 게임을 이어 중단된 시점부터 아이패드 같은 다른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가족 공유도 가능하다.
애플 글로벌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 필 실러는 "앱스토어는 전 세계 10억 명의 사용자가 30만 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플랫폼"이라면서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TV에서 서비스되는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게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애플은 이날 애플 아케이드 이용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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