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XS·XR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출시…16만 9,000원
상태바
애플, 아이폰XS·XR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출시…16만 9,000원
  • by 이상우
애플이 3종의 최신 아이폰 대상의 케이스 겸 보조 배터리 기능을 하는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Smart Battery Case)'를 출시했다. 케이스의 배터리 충전에는 USB 타입C 케이블을 이용한 고속 충전이 지원된다.


아이폰6s용으로 처음 공개됐던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일반 스마트폰 케이스처럼 아이폰을 끼워 넣으면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는 액세서리다.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R 3종의 아이폰과 호환되는 신형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Qi 규격의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USB-PD 규격에 만족하는 USB 타입C 케이블을 쓰면 고속 충전도 된다.


애플 설명에 따르면 신형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부드러운 극세사 안감이 아이폰을 보호하고, 매끄러운 촉감의 실리콘 외장 마감은 그립감을 높인다. 탄성중합체 힌지 디자인이 아이폰을 끼웠다가 뺄 때 케이스와 마찰력을 줄인다.

신형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아이폰XS 기준 최대 통화 시간 33시간, 인터넷 사용 최대 21시간 그리고 동영상 재생은 최대 25시간을 즐길 수 있다. 케이스 배터리 잔량이 아이폰 잠금 화면 및 알림 센터에 표시된다. 

아이폰XS 맥스는 최대 통화 시간이 37시간, 인터넷은 최대 20시간, 동영상 재생은 최대 25시간이다. 아이폰XR의 경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쓰면 최대 39시간 통화와 인터넷은 최대 22시간, 동영상은 최대 27시간 재생 가능하다.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의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가격은 3종 모두 동일한 16만 9,000원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