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에 쏙~ 4K 핸디캠 ‘DJI 오즈모 포켓’
상태바
한 손에 쏙~ 4K 핸디캠 ‘DJI 오즈모 포켓’
  • by 황승환


상용 드론 시장을 사로 잡고 뛰어난 광학 기술까지 인정받고 있는 DJI가 3축 짐벌을 내장하고 4K 60fps 영상과 1,200만 화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초소형 핸디캠 ‘오즈모 포켓’을 발표했다.



121.9×36.9×28.6mm, 116g의 작고 가벼운 제품으로 1/2.3인치 1,200만 화소 CMOS 이미지 센서, 조리개 f/2.0화각 80도 카메라, 3축 짐벌을 내장하고 있다. 실시간 촬영 화면을 볼 수 있고 조작을 할 수 있는 1인치 터치 화면도 있다.  마그네틱 방식의 USB-C, 라이트닝 어댑터로 안드로이드폰, 아이폰과 연결해 큰 화면으로 촬영 영상을 보거나 전용 앱을 사용할 수 있다.



듀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고 무소음 촬영을 위해 팬이 없는 대신 빠르고 균일하게 열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했다. 약 2시간 동안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도 넉넉하다. 1인치 사용자 시점의 다이내믹한 영상을 담아 낼 수 있는 FPV모드, 특정 피사체를 지정하면 추적 촬영하는 액티브 트랙 모드, 얼굴을 지정하면 추적 촬영하는 페이스 트랙 모드, 타임 랩스, 파노라마 등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한다.



오즈모 포켓과 함께 출시된 전용 앱 ‘DJI 미모(DJI Mimo)’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연결하면 더 세세한 카메라 설정이 가능한 프로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조리개, ISO, 셔터 속도, 화이트 밸런스 등 다양한 세부 조작이 가능하다. 강력한 편집 기능은 촬영한 영상,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지정된 템플릿을 이용해 편집하고 동영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오즈모 포켓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된다. 우선 기본 패키지에는 오즈모 포켓 본체, 퀵 커버, USB-C/라이트닝 어댑터, 전원 케이블이 들어 간다.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블루투스 무선 통신을 할 수 있는 무선 모듈, 카메라 렌즈 앞에 광량 조절을 위해 부착하는 ND 필터, 섬세한 틸트, 팬 조절을 위한 조종 휠 모듈, 60m 수중에서도 편리한 조작이 가능한 방수 케이스, 외부 오디오 연결을 위한 3.5m 잭 어댑터, 셀카봉처럼 길이를 연장할 수 있고 조작 버튼이 포함되어 있는 확장 로드, 오즈모 포켓을 보관하며 충전할 수 있고 마이크로SD 카드, ND 필터, 어댑터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충전 케이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출시된다.




오즈모 포켓 기본 패키지는 현재 예약할 수 있고 다음달 15일 출시 예정으로 가격은 45만 5,000원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