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이 한국에 온다. ‘토크나이즈잇 2018 Fall’ 개최
상태바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이 한국에 온다. ‘토크나이즈잇 2018 Fall’ 개최
  • by 김정철
9월 10~1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토크나이즈잇 2018 폴(Fall)(http://tokenizeit.net/)’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세계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와 10대 크립토펀드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중국 블록체인 응용 연구 센터 China Blockchain Application Center(CBAC)의 한국센터 발족식의 일환이며 탈중앙화 시스템에서의 블록체인 활용을 넘어, 리버스ICO(상용화된 사업 기반 암호화폐 공개) 등을 통한 전통산업으로까지 암호화폐 사용을 전면화하는 전략 모색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펜부시를 비롯해 JRR, 오케이ex 캐피탈, 컨센서스 랩, 콜린스타(Colinstar), BK펀드(BKfund), Top펀드(Top fund), 에이스타(Astar), BRC 등 글로벌 분산경제 투자 시장을 이끌고 있는 창업자와 대표 파트너들이 참석해 유망 프로젝트 발굴에 나서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한승환 피어닷컴 창업자, 황성재 파운데이션X CEO(최고경영자), 김항진 ICON 파운데이션 이사, 백종찬 피넥터 대표 및 분산경제포럼(deconomy) 오거나이저 등 국내 블록체인 시장을 이끌고 있는 업계 리더들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 중 심사를 통과한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는 전 세계 블록체인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코인멕스(Coinmex)’, ‘비고고(Bgogo)’에서 신흥 거래소 상장도 함께 진행되며 심사순위에 누락된 프로젝트도 후속 컨설팅을 거쳐 상장을 보장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 후원사들에게는 베이징과 홍콩에서 추가 펀드들과의 밋업(설명회)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고로 중국 블록체인 응용 연구센터(CBAC)는 2015년 11월 베이징시 금융국(金融局)의 최초 지원을 받아,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Crypto funds 및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창업자들이 모여 협회를 설립하였으며 그해 11월에 베이징에서 본부가 설립된 이래 항저우(2016년), 상하이(2017년), 미국 실리콘 밸리(2018),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2018년), 심천(2018년) 등에 각 지역센터가 잇달아 설립되었으며 9월 10일에는 한국센터의 발족식이 개최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정철
김정철 jc@thege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