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P를 위해 숨겨 둔 ‘트랙 모드’
상태바
테슬라 모델3P를 위해 숨겨 둔 ‘트랙 모드’
  • by 황승환
[모델 3 퍼포먼스에는 빨간 색 밑줄의 듀얼 모터가 새겨진다(출처 : 일렉트렉)]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가 BMW M3보다 뛰어난 트랙 성능을 낼 것이라고 약속했었다. 그 약속에 대한 증거가 포착됐다. 유명 유튜버 MKBHD가 트랙에서 모델 3 퍼포먼스에 올라 일반에게는 공개되지 않았고 베타 테스트 중인 ‘트랙 모드(track mode)’를 켜고 달리는 모습을 살짝 공개했다.

자동차의 자체 제어를 최소화하고 운전자가 더 자유롭게 운전할 수 있는 모드다. 트랙 모드를 활성화 하려면 다음과 같은 알림창이 표시된다. ‘트랙 모드를 선택하면 트랙 주행을 위해 최적화된 성능 지향적인 안정성 제어 및 파워 트레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모드는 폐쇄된 코스에서만 사용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최고의 경험을 얻으려면 친숙한 트랙에서 트랙 모드를 실행하십시오.’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설명하고 있지 않지만 드리프트와 오버 스티어를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자동 안정화를 최소화 또는 제거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다른 차량에 탑재된 비슷한 모드의 경우 트랙션 제어, 파워 스티어링 등의 운전 보조 기능이 변경되거나 제거되는데 비슷할 것으로 추정된다.

모델 3 퍼포먼스에는 강력한 듀얼 모터가 탑재된다. 현재 홍보하고 있는 내용으로는 0-60mile(0-96.6km) 3.5초라고 되어 있지만 최근 일론 머스크는 더 넓고 접지력이 좋은 타이어로 3.3초 또는 그 이하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