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닷 어워드' 최고상 수상… 시네빔 레이저 4K
상태바
'레드닷 어워드' 최고상 수상… 시네빔 레이저 4K
  • by 이상우
LG전자가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Best of the Best)' 2개를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공모전의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는 걸출한 양질의 작품에 명예를 수여하는데 목적을 둔다.

길다란 직육면체 디자인의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심미성과 편의성의 균형이 잘 잡혔다."면서 "여타 프로젝터와 달리 직육면체 모양의 디자인에 손잡이가 달려있어 휴대가 편리하다."는 평가와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제품 상단의 렌즈 덮개에 반사경이 설치돼 미세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영상을 띄울 위치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렌즈 덮개를 완전히 열면 침대에 누워서도 영화, 드라마 등을 감상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프로레인지 오븐이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프로레인지 오븐은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조리방식인 수비드 조리법이 기본 탑재됐다. 수비드는 밀폐된 비닐봉지에 음식물을 담아 미지근한 물 속에서 오랫동안 익히는 방식이다. 재료의 겉과 속을 고르게 가열할 수 있어 음식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난다.

심사위원들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높이 평가하며 "조작부의 편리한 인터페이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손잡이 등 디자인의 디테일이 매우 우수하다."는 이유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여했다.한편 LG전자는 이외에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컬럼 냉장고' 등 냉장고 3종과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올레드 사이니지' '게이밍 모니터' 'V30' 등 총 19개 제품이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세계 59개국에서 5,300여 개의 디자인이 출품됐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