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낮춘 스마트워치 ‘핏빗 버사’와 아동용 피트니스 밴드 ‘핏빗 에이스’
상태바
가격 낮춘 스마트워치 ‘핏빗 버사’와 아동용 피트니스 밴드 ‘핏빗 에이스’
  • by 황승환

핏빗이 가족, 여성, 아이를 위한 신제품 두 가지를 13일(현지시각) 발표했다. 핏빗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였던 아이오닉보다 크기와 가격을 줄인 두 번째 스마트워치 핏빗 버사(Fitbit Versa)와 아이의 건강과 가족과 연결을 위한 피트니스 밴드 핏빗 에이스(Fitbit Ace)가 오늘부터 예약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핏빗 버사는 200달러(약 21만원)으로 아이오닉보다 100달러 저렴한 가격으로 4월 배송이 시작된다. 핏빗 에이스는 100달러(약 10만원)으로 2분기 중 배송이 시작된다.

- 가격도 무게도 가벼운 ‘핏빗 버사’

여성이 착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디자인과 크기였던 아이오닉과 달리 버사는 11.2mm로 두께를 줄였고 1.34인치 LCD 터치스크린은 1,000니트의 밝기로 시안성은 높였고 고릴라 글라스3로 보호된다. 알루미늄 재질로 블랙, 실버, 로즈 골드 세 가지 색상을 선택하고 교체형 밴드로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4GB의 저장 공간을 내장해 음악 파일을 저장해 블루투스로 연결한 이어폰으로 감상할 수 있다. OS와 기타 공간을 제외하고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2.5GB다. 피트니스, 수면 추적이 가능하지만 GPS는 빠졌고 50m 방수를 지원한다.

핏빗 버사에는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이 기능은 아이오닉에도 곧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생리 주기, 가임기, 여성 건강 관련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핏빗 앱에서는 다른 여성 사용자와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핏빗 버사에는 자체 개발한 핏빗 OS 2.0이 탑재된다. 아이오닉 사용자에게는 이달 말 업데이트된다. 새로운 버전에는 스마트폰 앱에 의존했던 대시보드를 스마트워치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일간 주간 운동 통계, 심박수, 목표 달성 등 다양한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핏빗 OS를 탑재한 두 번째 제품이 출시되면서 개발자를 위한 시뮬레이터도 출시했다. 실제 핏빗 스마트워치가 없어도 가상 환경에서 앱을 테스트할 수 있다.

- 아이를 위한 피트니스 밴드 ‘핏빗 에이스’

2분기 출시될 핏빗 에이스는 이전에 출시됐던 핏빗 알타와 흡사해 보이는 디자인으로 8세 이상 아동을 위해 디자인됐다. 운동이 부족한 요즘 아이들을 위해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재미를 알려 주기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탑재됐고 부모가 설정한 가족 계정을 통해 데이터가 공유된다. 아동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아동 온라인 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상세한 사양은 출시일에 맞춰 공개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