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애플TV·크롬캐스트 곧 판매 재개
상태바
아마존, 애플TV·크롬캐스트 곧 판매 재개
  • by 이상우

아마존이 애플TV와 구글 크롬캐스트 판매를 재개한다. 미 IT매체 씨넷에 따르면 12월 14일(현지시간) 현재 아마존은 애플TV, 크롬캐스트 재판매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자사 파이어TV와 경쟁 제품이라는 이유로 2015년 10월 두 제품의 판매를 중단한 바 있다.

이달 6일 애플TV용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을 공개하는 등 애플과 아마존 두 회사는 관계 회복에 의욕을 보였다. 그러나 구글과 아마존의 관계는 여전히 복잡 미묘하다. 아마존이 크롬캐스트 판매 재계를 표명했으나 내년 1월부터 아마존의 스트리밍 서비스 파이어TV에서 유튜브 서비스를 중단할 것이라는 구글의 입장 철회가 없기 때문이다.

구글과 아마존의 갈등이 격화되고 있는 근본적인 원인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차세대 플랫폼을 장악하기 위한 주도권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인공지능 스피커와 클라우드는 물론 콘텐츠, 소프트웨어 등 구글과 아마존의 공통 영역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인공지능 플랫폼이 대표적이다. 아마존이 알렉사를 내놓자 구글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앞세운 구글 홈과 미니 맥스 등 신제품을 대거 내놓으면서 아마존을 압박하고 있다. 클라우드 분야도 두 회사는 경쟁관계다. 아마존의 크롬캐스트 판매 재개와 별개로 두 회사의 알력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