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다캔 크기에 블루투스 스피커 + 빔프로젝터 ‘네뷸러 캡슐’
상태바
소다캔 크기에 블루투스 스피커 + 빔프로젝터 ‘네뷸러 캡슐’
  • by 황승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 거기에 빔 프로젝터 기능까지 하나도 합쳐진 ‘네뷸러 캡슐(Nebula Capsule)’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서 모급 중이다. 벌써 목표액의 4배를 뛰어넘었을 만큼 반응이 뜨겁다.

지름 6.8,cm, 높이 12cm의 음료캔 정도 크기에 무게는 420g으로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작은 몸 안에 360도 스피커를 내장했고 30,000시간 수명의 LED 광원, 고화질을 위한 디지털 라이프 프로세싱 기술을 더했다. 100안시 루멘 밝기, 854x480 해상도로 최대 100인치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밝기와 해상도가 조금 아쉽지만 작은 크기를 감안해 이해하자.

쿼드 코어 프로세서, 1GB 램, 8GB 저장 공간에 안드로이드 7.0 OS가 탑재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직접 설치할 수 있고 와이파이 연결도 지원해 웹 서핑, 유튜브, 넷플릭스 감상도 할 수 있다. 미라캐스트, 에어플레이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iOS 기기의 화면을 무선으로 연결해 미러링할 수 있다. HDMI, USB 포트로 유선 연결도 지원한다. 전용 리모컨, 전용 앱,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를 이용해 조작할 수 있고 기기 상단의 버튼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5,200mAh 대용량 배터리는 프로젝터로 사용하면 2.5 시간을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때는 40시간 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고속 충전 기술로 1시간이면 70%까지 충전되고 완충까지는 2시간 반이 걸린다. 충전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50달러(약 29만원)으로 12월 배송이 시작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