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너겟 먹고 싶던 고등학생이 헐리우드 스타 넘어 최다 리트윗 기록 갱신
상태바
치킨 너겟 먹고 싶던 고등학생이 헐리우드 스타 넘어 최다 리트윗 기록 갱신
  • by 황승환

치킨 너겟을 1년간 공짜로 먹고 싶었던 미국 고등학생의 간절함이 할리우드 대스타를 뛰어넘어 트위터의 최다 리트윗 기록을 9일(현지시각) 갱신했다.

미국의 고등학생 카터 윌커슨(Karter Wilkerson)은 패스트푸드 체인 웬디스의 치킨 너겟을 1년간 공짜로 먹으려면 몇 개의 리트윗이 필요하냐고 물었다. 웬디스는 1,800만 리트윗이라고 답했다. 이 내용을 캡처해 '#nuggsforcarter(카터에게 너겟을)'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4월 6일 올렸고 리트윗을 부탁했다. 장난 같았지만 월커슨은 진심이었다.

작게 시작했던 리트윗은 미국 전역으로 번졌고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T-모바일 등의 대형 IT 업체는 물론 미드 브레이킹 베드에 출연했던 아론 폴, 팝스타 제드, CNN 앵커 등 유명인이 리트윗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350만 리트윗을 넘겼다. 

이전 기록은 2014년 엘렌 드제네레스가 오스카 시상식에서 브래들리 쿠퍼, 브래드피트, 케빈 스페이시 등 할리우드 톱스타와 함께 찍은 사진이 약 343만 회 리트윗 된 것이 기록이었다.

이 이벤트를 시작하기 전 윌커슨의 팔로워는 130여 명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10만 명을 넘겼다. 1,800만 리트윗을 넘기지는 못했지만 웬디스는 1년간 먹을 수 있는 너겟 기프트 카드를 증정했고 그의 이름으로 자선 단체에 기부를 하기로 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