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7] 터치·펜·휠 조작되는 콘텐츠 도구 '델 캔버스 27'
상태바
[CES 2017] 터치·펜·휠 조작되는 콘텐츠 도구 '델 캔버스 27'
  • by 이상우
델이 5일(현지시각) 가전 박람회 CES 2017에서 독특하고 혁신적인 PC 제품군을 공개했다. 이 회사가 2014년 컨셉트 모델로 공개한 '스마트 데스크'의 발전된 형태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스마트 워크 스페이스 '델 캔버스 27'은 CES 2017 혁신상인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Tech For a Better World)’을 수상했다.

 

터치, 펜, 휠 3가지 조작 지원 '델 캔버스 27'

델 캔버스 27은 27인치 Q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펜과 터치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다이얼처럼 생긴 휠 장치를 통한 종이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행동들을 인식해서 디지털 워크플로우로 변환, 다른 사람들과 협업이 가능한 크리에이터 도구다. 어도비, 오토데스크, 아비드, 솔리드웍스 등 터치와 펜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크리에이터 앱을 지원한다는 것이 델의 설명이다. 디스플레이는 수평 각도 조절이 지원된다. 이 제품은 PC 기능이 없다. 그래서 윈도우10 PC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 미국 기준 3월 30일 판매가 시작되고 가격은 1,499달러부터다. 국내에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360도 회전 13인치 투인원 PC, XPS 13

 


멀티 뷰잉이 가능한 360도 회전 QHD 인피니티 엣지 터치 디스플레이와 최대 15시간 지속되는 긴 배터리 수명이 장점이다. 내부 발열을 식히는 팬이 장착되지 않아 조용하고 SSD는 단 몇 초 안에 부팅 및 작업 실행이 가능하다고 델은 주장한다. 인텔 7세대 코어 v프로 프로세서가 탑재돼 델 글로벌 프로서포트 IT 서비스가 지원된다. CES 2017 혁신상 ‘컴퓨터 하드웨어 및 부품(Computer Hardware and Components)’을 수상한 이 제품은 오늘(1월 6일)부터 국내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완전한 무선 컴퓨팅 '래티튜드 7285'

 


WiGig 기반의 무선 도킹 스테이션을 이용한 완전한 무선 작동이 되는 투인원 '래티튜드 7285'을 하반기 출시한다. 12인치 디스플레이의 투인원인 이 제품의 CPU 등 자세한 하드웨어 스펙은 미공개 상태이나 미국의 무선 전력 전송 분야 스타트업인 와이트리시티(Witricity)의 자계 공명 방식의 무선 충전이 지원돼 충전 매트에 올려두면 자동 충전이 되는 독특한 제품이다. WiGig 도킹 스테이션은 키보드 마우스 등 각종 주변기기와 외부 디스플레이도 모두 무선으로 연결을 해준다. 배터리 충전을 포함한 완벽하고 완전한 무선 컴퓨팅 실현이 가능하는 것이 델의 주장이다. 이 제품의 자세한 정보는 5월 미국에서 열리는 델 EMC 월드에서 공개된다.



델은 토비 아이 트래킹 기술이 탑재되어 사용자의 눈 움직임과 응시하는 패턴을 추적하는 17인치 게이밍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17'도 공개했다. CES 2017 혁신상 ‘게이밍(Gaming)’ 부문을 수상한 이 제품은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 카비레이크가 탑재된 버전이 1월 6일 출시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