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상태바
[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 by 노승균

1. 주목할  만한 게임 뉴스

 
 - 엑스박스원S 최초의 한정판

마이크로소프트가 엑스박스원S '기어즈 오브 워 4' 한정판을 공개했다. 핏빛으로 물들인 본체, 스웜(괴물) 발톱에 긁힌 자국이 가장 큰 특징이다. 놀라운점은 이 긁힘이 단순 프린팅이 아니라는 거다. 레이저 엣칭 (Laser etching)가공으로 진짜 긁어냈다. 흉터를 갖고 태어난 게임기도 아마 최초일거다.
가격은 450달러(약 51만원), 10월 출시 예정

- 레이저로 할퀴고 피로 물들인 '엑스박스 원 S 기어즈 오브 워 에디션'



- PS4 네오, 내부 문서 또 유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개선판 '네오'의 상세사양과 개발 일정 로드맵이 담긴 PDF 문서가 유출됐다. 이젠 거의 노출에 가깝다. 지난번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해외 게임매체 '자이언트밤'이 공개했던 유출 자료와 크게 다르지 않다. 역시 사실이었다.
'네오'용 개발키트는 이미 개발사들에게 제공된 상태며 출시일은 여전히 정해지지 않았다. 다음 노출을 기다려보자.

-  PS 4 네오 세부 사양, 로드맵 담은 내부 문서 유출


-  플레이스테이션4 한정판 컨트롤러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4 한정판 컨트롤러, '스틸블랙 듀얼쇼크4'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용암을 뚫고 만들어진듯한 느낌이 인상적이다. 그러나 스틸블랙은 색상이름일 뿐. 여전히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컨트롤러다.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은 다음주 공개예정. 게임 컨트롤러는 MS가 잘 깎는다. 배워야 한다.


- 손바닥만한 NES 클래식 에디션


포켓몬GO로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닌텐도가 이번엔 손바닥만한 NES를 공개했다. 안에는 동키콩, 슈퍼마리오 브라더스1,2,3,  마계촌, 젤다의 전설 등 30여가지의 게임을 내장하고 있다. 클래식 컨트롤러도 포함하고 있으며 HDMI 케이블로 TV와 연결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59.99달러(약 6만 8천원),11월 북미, 영국에서 출시된다. 열심히 추억을 파는 닌텐도는 오늘도 평화롭다.  

- 손바닥 만한 ‘NES 클래식 에디션’ 공개, 추억의 고전 게임이 가득



- 드래곤퀘스트6, 조용히 한글패치

1995년 슈퍼패미콤으로 출시됐던 롤플레잉 게임 '드래곤퀘스트6'가 iOS,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건 대부분 알고 있다. 그런데 14일 조용히 정식 한글화된 사실은 모를거다. 언어의 장벽으로 지금껏 즐기지 못했다면 이참에 일본식 롤플레잉 게임을 제대로 즐겨보자.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아직 등록되지 않았다는 것.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북미 계정을 만들거나, 그냥 기다리는 방법이 있다. 나라면 그냥 기다린다. 세일과 함께.



- 오버워치 신규 캐릭터 아나?

블리자드가 '오버워치'에 신규 캐릭터 아나 아마리(Ana Amari)를 추가했다. 한 때 쟁쟁한 오버워치 원년맴버로 저격과 치료를 담당한 영웅이었다. 전투중 한 쪽 눈을 잃고 세상을 등졌다가 딸과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다시 돌아왔다는 콘셉이다. 기존 캐릭터 '파라(캐릭터)'의 어머니이며 나이는 60대.
우리 어머니보다 나이가 많다. 존중해드리자.



2. 이 주의 추천게임 : 포켓몬 고!


지난 6일 호주, 미국 등의 일부 국가에서만 출시된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가 전세계를 휩쓸고 있다. 어떤 게임이냐고? 동네를 거닐다가 포켓몬스터를 발견하면 대뜸 몬스터볼을 집어던져 포획하는 단순한 모바일 게임이다. 별거 아닌것 같지만 대부분의 인간은 수집욕이 강하다. 최고의 게임이다..


실제 지역별로 퍼져있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세계 최고의 포켓몬 마스터가 되어보자!는게 게임의 주 목적이다. 우리가 지금껏 즐겼던 기존의 포켓몬스터 게임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 하지만 이건 현실이라는 점이 큰 차이다. 증강현실.
아직 한국에 출시되지 않았기에 누구나 이 게임을 즐길 순 없다. 물론 방법이 없는건 아니다. 정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속초와 같은 일부 지역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휴가철을 이용해 도전해보는건 어떠한가?
자세한 게임 플레이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 속초로 포켓몬 잡으러 가기 전, 알아둬야 할 정보 10가지
- 포켓몬 고의 성지, 속초에 오다
- 포켓몬 고 개발사 대표, "한국 지도 문제 해결책이 있다"


3. 이 주의 추천영상 : 속초에는 포켓몬이 산다. '포켓몬 고'

지난 13일, 더기어는 강원도 '속초'에서 '포켓몬GO'를 즐길 수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그래서 직접 속초로 이동했습니다. 과연 포켓몬스터는 정말 있었을까요?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한 주간의 게임소식은 여기까지다. 게임은 점점 더 첨단 기술의 집합소가 되어가고 있다. 게임에 관심 없는 사람도 관심있게 보자. 그리고 직접 게임을 즐겨보자. 분명 좋은 취미가 될 것이다. 아무튼 멋진 게임소식을 알고 있다면 내게 알려주기 바란다. 기사제보 : dmonk@thegear.co.kr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